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피셜] AC밀란 스테파노 피올리 선임 , 계약기간은 2년

FootBall/오피셜 Story

by 푸키푸키 2019. 10. 10. 12:32

본문


[오피셜] AC밀란 스테파노 피올리 선임 , 계약기간은 2년

스테파노 피올리


불과 하루 전만 해도 마르코 지암파올로 감독을 경질한 AC밀란 , 공석인 감독 자리에 누가 앉을 지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었다.


하지만 그것도 잠시 , 차기 감독 리스트에 포함되어있던 루치아노 스팔레티 ,  마르셀리노 가르시아 토랄의 소식을 들려오지 않았고 스테파노 피올리의 선임 소식이 전해졌다.


AC밀란의 공식 홈페이지는 "스테파노 피올리 감독과 동행하기 되었으며 계약기간은 2년이다" 라고 발표했다.


늘 변화를 추구하는 AC밀란이었지만 그들의 결과는 늘 처참했다.


스테파노 피올리는 약 20억원의 연봉을 지급받을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번 시즌 유럽 대회인 챔피언스리그 , 유로파리그에 진출하지 못할 시 계약을 해지하는 조항이 포함되어있다고 전해지고 있었다.


그는 2003년부타 감독 생활을 시작하였으며 여러 세리에 구단을 거친 감독 중 한 명이었다.

그는 4월까지 피오렌티나의 감독이기도 하였지만 많은 밀란 팬들은 그의 선임에 상당히 부정적인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러한 상황에 피올리 감독은 팬들의 비판은 자신에게 특별한 자극이라고 말하고 있었으며 많은 구단에게 경질을 당한 그를 믿을 수 있을 수 있을 지 의문이었다.


2014년 라치오 감독 당시 리그 3위라는 좋은 성적을 기록 후 그 외 구단들은 늘 중위권에 안착시켰으며 결국 피오렌티나 , 인터밀란에 경질을 당하고 만다.


현재 유럽 축구는 A매치 기간인 만큼 그가 현재 AC밀란의 상황을 파악해 어느정도의 수준으로 만들 수 있을지 주목되고 있었으며 좋은 성적을 기록하지 못한다면 지암파올로와 같은 형태로 금방 경질을 당하고 말 것이다.


계속해서 감독을 교체하고 있는 AC밀란 , 이번 스테파노 피올리에게는 얼만큼의 기대를 걸고 있을 지 지켜봐야 할 것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