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핌 베어벡 암 투병으로 끝내 사망

FootBall/썰 Story

by 푸키푸키 2019. 11. 29. 09:26

본문


핌 베어벡 암 투병으로 끝내 사망

핌 베어벡

2019년 4월 전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감독이자 2002년 히딩크 감독을 보좌했던 핌 베어벡이 은퇴를 선언하게 된다.


그가 은퇴를 선언한 이유는 암 투병으로 인한 것으로 알려졌었다.


이 소식을 접한 많은 축구 팬들은 그의 쾌유를 응원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그는 끝내 병마를 이기지 못하며 사망했다는 소식이 전해진다.


은퇴 후 9개월 동안 암과 싸운 그였지만 결국 사망했다는 소식에 많은 축구 팬들은 조의를 표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핌 베이벡은 2002년 국가대표팀 코치 , 2006년에는 코치와 한국 국가대표팀 감독으로 부임하였으며 이후 폐예노르트 , 흐로닝언 , 호주 국가대표팀 , 오만 국가대표팀 감독으로 활동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그렇게 2002 전설 거스 히딩크 감독에게 묻혀 잊고있었던 그였지만 , 당시 암 투병을 생활이 알려지며 한국 팬들에게 충격을 주었다.


많은 팬들은 그에게 한국 축구의 발전에 힘써준 모습에 대해서 고마움을 표현했으며 모두가 과거를 회상하며 그를 떠올리고 있었다.


많은 축구인들은 그를 추모하기 시작했으며 스포츠 해설가 사이먼 힐은 "만나본 감독 중 친절하고 진심어린 사람"이라 말하며 그의 모습을 회상하였다.


또 네델란드 구단인 스파르타 로테르담 선수들은 경기에서 그를 추모하는 검정색 밴드를 차고 뛸 것으로 전했졌으며 그의 고향인 네델란드에서도 그를 추모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