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PSG VS 마르세유 르 클라시크 더비의 모든 것!

FootBall/구단 Story

by 푸키푸키 2020. 1. 29. 15:37

본문


PSG VS 마르세유 르 클라시크 더비의 모든 것!

르 클라시크


프랑스 리그앙의 왕좌 파리생제르망 , 그들에게도 절대적인 라이벌이 존재했다.


늘 프랑스 리그에서 최고의 위치에 있던 그들이었지만 라이벌 전에서는 상당히 치열한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그들의 라이벌은 바로 올랭피크 드 마르세유였다.


이들의 더비 이름은 르 클라시크라고 불리고 있었으며 바르셀로나와 레알마드리드의 엘 클라시코에서 유래된 것으로 전해지고 있었다.


이들은 연고지가 같아 라이벌이 된 것이 아니었으며 프랑스 파리와 마르세유 간의 지역 감정과 북부와 남부를 대표하는 팀이기에 더비 매체가 생성되고 말았다.


현재 파리생제르망은 어마무시한 화력을 가지고 있었지만 올랭피크 드 마르세유는 프랑스 구단 중 챔피언스리그 우승 경험이 있었으며 프랑스의 빅클럽의 자존심을 걸고 더비 매치가 진행되고 있었다.


------역사-------


이들의 역사는 그리 길지 않았었다 , 1971년에 첫번째 더비 매치가 이루어졌었으며 프랑스 북부 파리와 남부 마르세유의 지역 감정으로 인해 태어난 더비 매치였다.


마르세유의 경우 프랑스에서 유일하게 챔피언스리그에 우승한 클럽이었으며 파리생제르망은 UEFA컵 위너스컵에 우승한 경험이 있는 구단이었다.


각자 트로피를 들어올려봤던 경험이 있어 이들의 라이벌 의식은 더욱 강해졌으며 언론 매체들은 이들의 더비 매치가 프랑스 판 엘 클라시코라고 이야기하고 있었다.

------현재-------


리그앙의 인기가 다른 리그에 비해 현저히 낮아 르 클라시크의 더비 매치는 그리 주목을 받지 못하고 있었으며 PSG의 독주로 인해 더비 매치는 더더욱 실감이 나지 않고 있었다.


현재 리그앙 순위로 1위 파리생제르망 , 2위 올랭피크 드 마르세유가 차지하고 있었으며 이들의 승점은 10점 이상이 차이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역대 전적-------


최근 두 팀의 5경기 전적을 살펴보면 모두 PSG가 승리를 하였으며 승수 차이는 단 9번이었다.


총 97경기 중 PSG가 43승 , 마르세유가 32승 , 나머지 22경기가 무승부를 기록했으며 앞으로 르 클라시코의 전적은 파리생제르망이 더욱 압도적으로 승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