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바르셀로나 VS 에스파뇰 바르셀로나 더비의 모든 것!

FootBall/구단 Story

by 푸키푸키 2020. 4. 2. 12:36

본문

바르셀로나 VS 에스파뇰 바르셀로나 더비의 모든 것!

바르셀로나 더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게는 레알마드리드라는 최대 라이벌이 존재했지만 FC바르셀로나에게 레알마드리드 말고도 패배해서는 안 될 라이벌이 존재하고 있었다.


그 구단은 라리가 RCD 에스파뇰 , 에스파뇰의 연고지는 바르셀로나로 바르셀로나 더비 , 카탈루냐 더비라고 불리는 지역 더비였다.


에스파뇰에게는 FC바르셀로나가 최대 라이벌이었으며 현지에서는 "데르비 바르셀루니" 라고 불리고 있었다.


전적으로만 따져본다면 바르셀로나가 압도적으로 많은 승리를 쟁취했지만 승패 결과를 치고는 늘 치열한 경기를 보여주고 있었다.

------라이벌 의식-------


이들은 같은 지역을 두고 대립하는 이유는 카탈루냐에서 사는 카스티아인(스페인인)들이 카탈루냐 구단이라고 불리는 바르셀로나를 응원하기 싫어 만든 구단이 에스파뇰이었다.


카탈루냐인들은 자신들만의 국기 , 아직까지도 스페인에서 분리주의 운동을 펼치고 있었으며 이러한 의식으로 인해 카탈루냐에 거주하는 카스티야인 VS 카탈루냐인들의 갈등은 점점 심해져가고 있었다.


몇몇 팬들은 에스파뇰을 응원하는 사람들이 친 마드리드라고 말하고 있었으며 경기장 안에서는 지역 의식이 상당히 뜨거운 모습을 보여주었다.


과거 에스파뇰의 지휘봉을 잡았던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역시 바르셀로나의 감독 부임은 전혀 생각하고 있지 않는다고 말하며 FC바르셀로나의 라이벌 구단인 에스파뇰에 대한 존중을 보여주었다.


------사비 , 이니에스타-------


과거 이니에스타가 현역 시절 엄청난 활약으로 에스파뇰의 팬들에게 박수를 받은적이 있었으며 사비 에르난데스의 경우 가족들이 모두 에스파뇰의 팬이었고 자신이 바르셀로나의 유니폼을 입게 되었을 때 큰 갈등 없었다고 말하며 이들의 라이벌 의식은 경기장 밖에서 크게 상관이 없었다고 전해지기도했다.


------역대 전적-------


이들의 경기는 총 211경기가 이루어졌으며 바르셀로나가 123승 , 에스파뇰이 44승 , 무승부 44경기로 바르셀로나가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주었다.


최근 5경기를 살펴보았을 때 바르셀로나가 4승 , 그리고 최근 마지막 경기에서 1무를 기록하였으며 에스파뇰의 승리는 쉽게 볼 수 없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