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S로마 VS SS라치오 , 로마 더비의 모든 것!

FootBall/구단 Story

by 푸키푸키 2020. 4. 14. 06:30

본문

AS로마 VS SS라치오 , 로마 더비의 모든 것!

로마 더비


AS로마 , SS라치오 , 로마 더비의 모든 것!


이탈리아에는 밀란 더비라는 치열한 더비가 존재했다 , 어느 나라 , 구단이든 연고지를 두고 다투는 더비 매치는 매우 치열하였으며 밀란 더비에 이어 치열한 더비가 또 하나 존재했다.


그것은 바로 이탈리아의 수도 로마를 연고지로 두고 있는 두 팀 , AS로마와 SS 라치오의 더비 매치였다.


두 구단은 라치오 주 로마 시를 연고지로 두고 있었으며 각 팀의 엠블럼 안에 있는 동물인 늑대 VS 독수리의 대결이라고 부르기도 하였으며 팬들은 로마 더비 , 현지 팬들은 데르비 델라 카피탈레라고 부르기도하였다.


이들은 두 밀란 구단처럼 한 올림피코 스타디움을 같이 사용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밀란 더비 만큼 쟁쟁한 더비 매치를 보여주었다.

------라이벌 의식-------


이들의 라이벌 의식은 밀란 더비 못지 않게 상대팀을 상당히 적대적으로 표현했었다.


라치오의 팬들은 AS로마 선수들의 인형을 목매달아 걸어두기도 하였으며 라치오 팬에게 "총과 총알 2개 , 그리고 사자 , 뱀 , 프란체스코 토티와 한 우리에 갇히게 된다면 누구에게 총을 쏠 것인가" 라는 질문에


"토티에게 두 발 전부 쏜다" 라고 말하며 라치오 팬들은 AS로마의 전설 프란체스코 토티의 존재를 매우 싫어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또 서포터들이 칼 , 도끼 , 폭탄까지 소지해 경기장을 들어갈라고 한 적도 있었으며 더비 매치가 있을 때에 수많은 경찰이 동원된다고 전해지고 있었다.


------알렉산드르 콜라로프-------


콜라로프는 2007년부터 2010년까지 라치오에서 활동했으며 17-18시즌 AS로마로 이적하며 라치오의 팬들에게 어마어마한 비난을 받고있었다.


------전적-------


정확하진 않지만 이들의 전적은 총 188경기가 이루어졌으며 AS로마는 71승 , SS라치오는 53승을 기록했으며 나머지 64경기는 무승부를 기록하고 있었다.


AS로마가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이번 시즌 라치오는 리그 2위를 기록하고 있었으며 1위인 유벤투스와 승점 1점 차이를 보여주고 있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