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터밀란 VS 유벤투스 이탈리아 더비의 모든 것!

FootBall/구단 Story

by 푸키푸키 2020. 3. 21. 21:33

본문

인터밀란 VS 유벤투스 이탈리아 더비의 모든 것!

이탈리아 더비


세리에를 대표하는 더비로 밀란 더비 , 로마 더비가 존재하지만 리그 우승권을 두고 항상 경쟁하는 두 구단의 더비가 존재했다.


인터밀란 , 유벤투스의 경기는 이탈리아 더비라고 불리기도 하였으며 이탈리아어로 "데르비 디탈리아" 라고 불리며 많은 축구 팬들이 기대하는 경기가 되어버렸다.


이 두 구단이 라이벌이 된 이유는 과거의 어떠한 사건이 있거나 연고지 문제로 다투는 것이 아니었다.


시간이 지나 세리에를 대표하는 두 구단이 디어버린 두 구단은 모두 세리에A 우승 10회 이상을 달성한 구단들이었다.


그만큼 명가의 자존심이 강한 두 구단이며 현재 유벤투스의 리그 독주로 유벤투스가 최정상에 불과 2000년대 초반 인테르가 우승트로피를 들어올리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었다.


안토니오 콘테가 부임한 이후 유벤투스의 독주를 멈출 수 있을 줄 알았던 인터밀란이었지만 유벤투스와 큰 격차를 보이며 오히려 라치오가 유벤투스의 1위를 노리고 있었다.

------독주-------


1990년대에 세리에 강호는 AC밀란이었지만 중간 중간 유벤투스가 우승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하지만 05-06시즌에 유벤투스의 칼치오 폴리로 인해 인터밀란에게 우승을 넘겨줬어야하며 그 이후 09-10시즌까지 연속 우승을 하며 5시즌 독주를 볼 수 있었다.


이후 11-12시즌부터 밀란의 두 구단이 경제적인 위기에 부딫히며 11-12시즌부터 유벤투스의 독주가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었다.


------유벤투스 , 인터밀란 , AC밀란-------


데르비 디탈리아라는 명칭은 이탈리아 더비라고 불리고 있으며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더비매치였다.


세리에의 강호인 유벤투스 , AC밀란 , 인터밀란의 경쟁은 매 시즌 뜨거웠으며 AC밀란의 전설적인 미드필더 카카는 "진정한 데르비 디탈리아는 AC밀란과 유벤투스의 경기다" 라고 말하며 데르비 디탈리아라는 명칭을 두고 밀란 더비가 펼쳐지고 있었다.


------역대 전적-------


이들의 경기는 총 237경기가 펼쳐졌으며 무승부 58경기 , 인터밀란이 71승 , 유벤투스가 108승을 차지하며 유벤투스가 전적으로 앞서있었다.


최근 5경기를 살펴보았을 때 유벤투스가 4경기 전부 승리 , 1경기는 무승부를 기록하였으며 유벤투스의 강력함을 보여주고 있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