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피셜] 기성용 뉴캐슬과 계약 해지 , FA선수 되었다

FootBall/오피셜 Story

by 푸키푸키 2020. 2. 1. 09:43

본문


[오피셜] 기성용 뉴캐슬과 계약 해지 , FA선수 되었다

기성용 계약 해지


대한민국 출신의 뉴캐슬 미드필더 기성용 , 손흥민과 함께 EPL 한국인 선수로 남아있는 그가 뉴캐슬의 유니폼을 벗게 되었다.


뉴캐슬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기성용이 클럽을 떠났다는 소식을 알린다 , 그의 공헌에 감사하며 행운을 빈다" 라고 발표하며 그가 뉴캐슬을 떠난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그가 떠난 것은 타 구단의 임대 , 완전 이적이 이루어진 것이 아닌 상호 합의 하에 계약을 해지한 것으로 알려졌다.


기성용은 자유계약 신분인 FA선수가 되었으며 타 구단과 계약서만 작성 후 이적이 가능한 선수가 되어버리고 말았다.


기성용과 뉴캐슬의 계약 만료는 이번 시즌까지 였으며 이번 겨울 이적시장에서 그를 영입하겠다는 구단이 나타나지 않게 되자 결국 계약을 해지한 것만 같았다.

셀틱 , 스완지 시티는 그의 영입에 관심을 가졌지만 그의 주급인 9천만원 때에 부담을 느끼고 있었으며 그가 해외에서 활동하기 위해서 주급 삭감이 필요해보였다.


기성용은 "뉴캐슬처럼 좋은 클럽에서 뛴 것은 영광이자 기쁨이었다 , 팬들에게 감사하며 잊지 못할 것이다" 라고 결별 소감을 말했으며 현재 새 팀을 물색 중이라고 전해지고 있었다.


이 소식을 접한 축구 팬들은 기성용에게 응원을 보내고 있었으며 중동으로 이적하는 방안을 제안하는 사람들도 있었다.


또 그가 K리그로 복귀할 지도 모른다며 예상하는 사람들도 있었고 그에 차기 행선지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었다.


그의 새로운 구단이 전해지길 기대하며 모두가 기성용이 많이 뛸 수 있는 구단으로 이적하길 바라고 있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