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1-22 EPL 9Round] 마운트 해트트릭 기록 , 노리치시티 무너트린 첼시 , 7-0 대승

FootBall/EPL Story

by 푸키푸키 2021. 10. 24. 14:26

본문

2021년 10월 23일 한국 시간 20:30분에 펼쳐진 첼시와 노리치의 9라운드 경기.

 

이 날 첼시는 7-0 대승을 거두며 이들이 얼만큼 강력한 지 보여주는 경기였다.

 

첼시는 최전방에 카이 하베르츠를 내세워 이들의 공격력에 대해 주목을 받고 있었고 은골로 캉테까지 빠지며 어떠한 경기력을 보여줄 지 관심을 받고 있었지만 첼시는 미드필더로만 득점에 성공하며 엄청난 화력을 보여주었다.

 

첼시의 선발 라인업은 3-4-2-1로 은골로 캉테가 부상으로 명단에 포함되지 못했다.

 

GK - 에두아르 멘디

DF - 트레보 찰로바 , 티아고 실바 , 안토니오 뤼디거

MF - 리스 제임스 , 마테오 코바치치 , 조르지뉴 , 벤 칠웰

MF - 메이슨 마운트 , 칼럼 허드슨-오도이

FW - 카이 하베르츠

 

노리치시티의 선발 라인업은 3-5-2로 첼시 임대생 길모어는 친정팀을 출전할 수 없었으며 캔트웰은 개인 사정으로 빠지고 말았다.

 

GK - 팀 크룰

DF - 오잔 카박 , 그랜트 헨리 , 벤 깁스

MF - 맥스 애런스 , 피에르 리스-멜로 , 마티아소 노르만 , 케니 매클레인 , 디미트리 야눌리스

FW - 조쉬 사전트 , 테무 푸키

ⓒ 게티이미지

경기가 시작되고 7분 왼쪽에서 오도이의 크로스를 수비수가 걷어내고 조르지뉴가 패스 후 마운트가 중거리 슈팅으로 득점에 성공한다.

 

18분 코바치치의 쓰루 패스 , 이어 오도이가 단독 찬스를 살려 가볍게 득점했고 30분 오도이가 카박을 재치며 마운트에게 패스 , 이어 마운트가 인사이드로 슈팅을 시도하지만 크룰이 공을 잡아낸다.

 

37분 오도이가 공을 빼앗기며 카박이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나고 39분 코바치치가 반대쪽 마운트에게 패스 후 하베르츠에게 패스 , 이어 슈팅을 시도하지만 위력이 약했다.

 

42분 마운트의 전진 패스를 받아 침투하던 제임스가 공을 칩 슛으로 득점에 성공한다.

 

44분에는 마운트가 날카로운 중거리 슈팅으로 노리치시티의 골문을 노려보지만 골대를 넘어간다.

 

3-0으로 전반전이 종료되며 첼시는 전반전에만 9번의 슈팅을 시도하게 된다.

 

57분 코바치치의 패스를 받은 벤 칠웰이 골대 구석을 노린 슈팅으로 득점에 성공하며 첼시는 단 숨에 4골을 기록하였고 62분 왼쪽 측면에서 오도이가 중앙 패스를 시도한다는 것이 아론스 맞고 굴절되며 아론스의 자책골이 기록된다.

 

68분 오도이의 로빙 패스를 받은 마운트가 중앙 패스를 시도하지만 하베르츠가 공을 제대로 받지 못하고 80분 첼시의 코너킥 상황에서 뤼디거의 슈팅이 노르만의 손에 맞으며 VAR 확인 후 페널티킥이 선언된다.

 

84분 첼시의 페널티킥 키커로 마운트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크룰에게 막히게 되는데 여기서 마운트가 공을 차기 전 크룰의 발이 라인에서 벗어나며 다시 페널티킥이 선언된다.

 

85분 다시 한 번 마운트가 페널티킥 키커로 나서며 가볍게 득점에 성공한 가운데 91분 로프터스-치크가 단독찬스에서 중앙 패스를 시도해 마운트가 득점에 성공하며 해트트릭에 성공한다.

-루카쿠 없지만 마운트가 있었다-

이 경기에서 주목은 최고의 선수는 램파드의 후계자라고 불리는 메이슨 마운트의 활약이었다.

 

마운트는 해트트릭까지 기록하였고 경기 내내 공격 포인트를 만들어내는 모습이 여러차례 포착되었고 마운트는 프로 데뷔 후 첫 해트트릭을 기록하게 되었다.

 

베르너-루카쿠가 없어 득점력에 걱정이 되었던 첼시였지만 첼시의 미드필더들이 모두 득점에 성공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이들에게 득점DNA가 충분히 존재한다는 것을 보여주었고 이 경기에서 잉글랜드 국적의 4명이 한 경기에 동시에 득점을 한 것은 첼시 역사상 처음이라고 전해지고 있었다.

 

마운트는 이 경기엇 80%의 슈팅 정확도를 보여주었고 90%의 높은 패스 성공률을 보여주었고 마운트는 10점에 육박하는 평점을 받으며 그에게 오늘의 경기는 인생에 기억날만한 경기로 남게 될 것으로 생각되었다.

 

-경기 통계-

많은 골이 터진 만큼 기록면에서 첼시가 모든 부분을 압도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었다.

 

노리치시티는 이 경기에서 3번의 슈팅 중 1번의 유효 슈팅을 기록하였고 16번의 파울을 범해 2번의 옐로우 카드와 1개의 레드 카드를 받아 어려웠던 경기가 더더욱 어렵게 흘러가게 되었다.

 

사실상 노리치시티는 기회가 없었고 첼시는 23회의 슈팅 중 13번의 유효 슈팅을 기록하고 있던 가운데 패스 성공률은 90%로 이들이 이길 수 밖에 없었던 경기였다.

 

이 경기에서 최하 평점을 받은 선수로 퇴장을 당한 벤 깁스가 4.0점을 기록하였으며 다른 수비수들도 5점 미만의 평점을 받았다.

 

첼시는 하베르츠를 제외하면 모두 7점 이상의 평점을 받았고 이번 경기로 첼시가 얼마나 강한 팀인지 다시 한 번 입증이 되는 경기이기도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