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2-23 라리가 7Round] 마요르카 이강인 , 바르셀로나전 패배에도 존재감 빛났다

FootBall/라리가 Story

by 푸키푸키 2022. 10. 2. 13:45

본문

바르셀로나의 차비 에르난데스도 이강인의 활약에 마음의 준비를 하고 있던 가운데 마요르카와 바르셀로나의 경기는 1-0 , 바르셀로나의 승리로 끝난게된다.

 

당연 바르셀로나의 승리를 예상했지만 이 경기에서 이강인의 존재감은 대단했고 경기 후 차비 감독은 "이런 경기력이라면 앞으로 마요르카를 이기긴 어려울 것이다"라고 말했다.

 

특히 이강인의 존재감에 대해 언급하며 경기 내용보다 이강인이 포커싱이 된 가운데 경기 내용은 아래와 같았다.

위에 이미지 클릭 시 해당 채널로 이동합니다.

마요르카의 선발 라인업 및 포메이션은 5-3-2로 기존 스쿼드와 동일한 스쿼드를 가지고 나왔다.

 

GK - 프레드라그 라이코비치

DF - 파블로 마페오 , 마르틴 발렌트 , 안토니오 라이요 , 호세 코페테 , 자우메 코스타

MF - 이니고 루이스 데 갈라레타 , 이드리수 바바 , 안토니오 산체스

FW - 이강인 , 베다트 무리키

 

바르셀로나의 선발 라인업 및 포메이션은 4-3-3으로 케시에와 파티가 선발 라인업에 포함되었다.

 

GK - 마르크 안드레 테어 슈테겐

DF - 알레한드로 발데 , 제라르 피케 , 안드레아스 크리스텐센 , 조르디 알바

MF - 프랑크 케시에 , 세르히오 부스케츠 , 파블로 가비

FW - 우스만 뎀벨레 , 로베르토 레반도프스키 , 안수 파티

ⓒ 게티이미지

경기가 시작되고 5분 이강인이 공을 빼앗고 슈팅을 시도하지만 발데에 막히고만다. 6분 마요르카의 코너킥 크로스 ,이어 흘러나온 공을 데 갈라레타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수비수에게 막히고만다.

 

11분 이강인이 중거리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넘어가고 12분 마요르카의 코너킥 크로스 , 데 갈라레타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넘어간다.

 

20분 레반도프스키가 시도한 감아차기가 골대 구석으로 향하며 가볍게 선제골을 기록하는 바르셀로나였다.

 

23분 부스케츠의 로빙 패스를 레반도프스키가 가볍게 칩 슛을 시도하지만 라이코비치가 공을 잡아내고 26분 바르셀로나의 코너킥 크로스 , 피케의 헤딩을 파티가 슈팅으로 이어보지만 골대를 넘어간다.

 

32분 바르셀로나의 코너킥 크로스 , 레반도프스키가 헤딩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난다. 35분 데 갈라레타의 패스를 받은 안토니오 산체스가 크로스를 시도해 코스타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테어 슈테겐이 선방해낸다.

 

39분 가비가 데 갈라레타에게 넘어지고 피케가 이강인을 넘어트리며 선수들이 충돌하며 경기가 잠시 중단된다.

 

45분 마페오가 질주를 시도하지만 케시에가 당기며 옐로우 카드를 받고 이렇게 전반전이 종료된다.

 

50분 오른쪽 측면에서 마페오의 크로스 , 이어 무리키가 헤딩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난다. 51분 오른쪽에서 산체스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난다.

 

61분 케시에가 중거리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나고 62분 왼쪽에서 이강인의 크로스 , 하지만 파티가 공을 걷어낸다.

 

63분 데 갈라레타가 크로스를 시도하지만 테어 슈테겐이 공을 잡아내고 68분 라이코비치가 많이 올라와 공을 빼앗길 뻔했지만 서둘러 공을 걷어낸다.

 

75분 이강인의 힐 패스 , 하지만 발데가 공을 처리하고 84분 마페오의 크로스를 무리키가 헤딩을 시도하지만 테어 슈테겐에게 향하지 않는다.

 

87분 무리키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넘어가고 89분 이강인이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난다.

 

91분 페란 토레스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넘어가고 경기는 1-0으로 종료된다.

-투지 넘치는 이강인-

국가대표 내에서는 모습을 볼 수 없던 이강인이었지만 그의 리그 활약은 점점 상승세를 타고 있었고 바르셀로나라는 강팀 상대로도 주눅이 들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었다.

 

그는 마요르카의 공격에 엄청난 도움을 주었고 찬스 역시 만들어가며 투지 넘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그리하여 이강인은 각 매체에서 팀 내 평점 1위를 기록하기도 하였으며 그는 경기가 끝나기 직전까지 바르셀로나의 수비진을 괴롭히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하지만 역시 바르셀로나를 꺾기에는 역부족이었다. 레반도프스키의 완벽한 감아차기는 이번 경기 승리를 확정 짓는 골이었고 약팀으로 평가받는 마요르카는 바르셀로나를 상대로 좋은 경기를 보여줬다고 말할 수 있었다.

 

리그 내에서도 이강인에 대한 관심이 점점 커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 경기에서 헌신적인 플레이로 축구 팬들을 흥분하게 만들었다.

 

다음 경기 이강인이 어떤 모습을 보여줄 지 더 큰 기대가 되고 있는 가운데 바르셀로나는 여전히 리그 연승을 이어가고 있었다.

 

-경기 통계-

이 경기에서 마요르카는 13번의 슈팅 중 3번의 유효 슈팅을 기록했고 바르셀로나는 11번의 슈팅 중 3번의 유효 슈팅을 기록했다.

 

점유율과 패스는 바르셀로나가 당연 압도를 한 가운데 이 경기에서 크리스텐센 , 레반도프스키가 높은 평점을 기록했다.

 

이강인은 7.1점으로 팀 내 최고 평점을 기록한 가운데 최하 평점은 이강인의 공격 파트너였던 무리키의 5.8점으로 선정되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