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3-24 분데스리가 34Round] 호펜하임에게 4-2 역전패한 바이에른 뮌헨, 투헬 고별전 망치며 리그 3위로 시즌 마감

FootBall/분데스리가 Story

by 푸키푸키 2024. 5. 19. 17:50

본문

투헬 감독의 마지막이 결정된 시점에서 바이에른 뮌헨 선수들은 투헬 감독에게 마지막 승리를 선물해야 했다.

 

그렇게 맞이하게 된 호펜하임과 경기, 바이에른 뮌헨은 4-2로 역전패를 하며 승점을 얻지 못했고 이들은 리그 3위로 23-24시즌을 마감해야 했다.

 

호펜하임의 선발 라인업 및 포메이션은 3-4-2-1로 스쿼드는 아래와 같았다.

 

GK - 올리버 바우만

DF - 오잔 카박, 플로리안 그릴리치, 케빈 아크포구마

MF - 파벨 카데라벡, 그리샤 프뢰멜, 안톤 슈타흐, 마리우스 뷜터

MF - 안드레이 크라마리치, 막시밀리안 바이어

FW - 일라스 베부

 

바이에른 뮌헨의 선발 라인업 및 포메이션은 3-4-2-1로 많은 부상자를 안고 있던 바이에른 뮌헨이었다.

 

GK - 마누엘 노이어

DF - 다요 우파메카노, 에릭 다이어, 마티아스 더 리흐트

MF - 요주아 키미히, 콘라트 라이머, 알렉산다르 파블로비치, 알폰소 데이비스

MF - 토마스 뮐러, 레온 고레츠카

FW - 마티스 텔

ⓒ 로이터

경기가 시작되고 1분 고레츠카의 힐 패스, 텔이 슈팅을 시도하지만 바우만이 선방해내고 4분 왼쪽에서 알폰소 데이비스의 크로스, 뮐러가 크로스로 이어내며 마티스 텔이 헤딩로 선제골을 기록한다.

 

6분 마티스 텔의 전진 패스, 침투하던 데이비스가 가볍게 득점에 성공하며 스코어는 2-0이 되어버린다.

 

8분 노이어의 패스 미스, 크라마리치가 공을 차지 못하고 바이어에게 공을 건네고 바이어가 쉽게 득점에 성공하며 추격을 시도하는 호펜하임이었다.

 

12분 파블로비치의 크로스, 고레츠카가 헤디응ㄹ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나고 30분 왼쪽에서 크라마리치의 크로스, 바이어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노이어가 공을 잡아낸다.

 

33분 다이어의 패스 미스, 베부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노이어가 공을 잡아내고 47분 왼쪽에서 데이비스의 크로스, 아크포구마가 헤딩으로 걷어낸다.

 

48분 바이어의 질주, 이어 패스를 받은 받은 크라마리치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노이어가 공을 잡아내고 전반전이 종료된다.

 

48분 오른쪽에서 바이어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나고 60분 뮐러가 공을 접고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넘어간다.

 

65분 크라마리치가 중거리 슈팅을 시도하지만 노이어가 선방해내고 68분 호펜하임의 빠른 스로인, 베부의 중앙 패스를 크라마리치가 득점으로 이어내며 동점골을 기록하는 호펜하임이었다.

 

79분 왼쪽 측면에서 알폰소 데이비스의 중앙 패스, 뮐러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나고 85분 비쇼프가 시도한 백패스를 크라마리치가 득점으로 이어내며 역전에 성공하는 호펜하임이었다.

 

87분 노이어의 패스 미스, 공을 빼앗은 크라마리치가 득점에 성공하며 해트트릭을 기록하는 크라마리치였다.

 

91분 호펜하임의 프리킥 크로스, 베부가 헤딩을 시도하지만 노이어가 선방해내고 경기는 4-2로 종료되며 바이에른 뮌헨의 마지막 리그 경기는 패배로 끝났다.

 

굴욕의 바이에른 뮌헨

토마스 투헬 감독의 마지막 경기이기도 한 리그 최종전, 당연한 승리로 끝날 것 같던 이 경기는 4-2 스코어로 호펜하임이 승점 3점을 가져가게 된다.

 

투헬 감독은 마지막 경기에서 자신이 추구하던 3백을 선택했고 마지막 경기에서 자신이 원하던 전술로 승리를 장식하는 것 같았지만 3백은 치명적인 약점이 되어버렸다.

 

노이어의 빌드업이 필요한 플레이는 오히려 실수를 만들기 시작했고 안정적이지 못한 수비 라인은 결국 이들에게 실점으로 이어지고 말았다.

 

양 팀 수비는 상당히 부산스러웠지만 크라마리치의 압박과 플레이는 바이에른 뮌헨을 저격하는데 안성맞춤이었다.

 

결국 바이에른 뮌헨은 리그 2위가 아닌 리그 3위로 23-24시즌을 마감하게 되었고 이 기록은 13년 만에 갱신되는 최악의 기록으로 이제는 투헬 감독의 사임이 다행이라고 생각될 정도였다.

 

바이에른 뮌헨의 선수들은 호펜하임보다 절박함이 없었고 안일한 플레이를 보여주고 있던 가운데 정신력에 있어 호펜하임에게 패배한 경기였다.

 

경기 통계

이 경기에서 호펜하임은 17번의 슈팅 중 9번의 유효 슈팅을 기록했으며 바이에른 뮌헨은 11번의 슈팅 중 4번의 유효 슈팅을 기록했다.

 

점유율과 패스에서 바이에른 뮌헨이 우위를 점했으며 이 경기는 총 16번의 파울이 선언되었고 호펜하임은 3장의 옐로 카드, 바이에른 뮌헨은 1장의 옐로 카드를 받았다.

 

이 경기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한 크라마리치는 평점 10점을 기록해 최고 선수가 되었고 바이어는 8점을 기록했다.

 

최하 평점은 6점을 기록한 라이머였으며 노이어는 6.4점을 기록했다. 전체적인 평점에서 바이에른 뮌헨이 호펜하임에게 패배했으며 이들의 마지막은 여전히 굴욕적이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