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그리운 축구선수 그들은 현재 어디에?? -도르트문트-

FootBall/축구 Story

by 푸키푸키 2020. 1. 18. 08:50

본문


그리운 축구선수 그들은 현재 어디에?? -도르트문트-


독일 분데스리가의 꿀벌 군단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이들은 분데스리가의 왕좌인 바이에른 뮌헨을 충분히 위협할만한 구단이었으며 챔피언스리그에서도 늘 모습을 보이는 구단이었다.


과거 도르트문트 감독이었던 위르겐 클롭은 도르트문트를 전성기로 이끈 감독 중 한 명이었으며 로베르토 레반도프스키 , 마르코 로이스 , 마리오 괴체 , 마츠 훔멜스 등 여러 선수들을 슈퍼스타로 만들어내며 무엇보다 게겐프레싱 전술은 잊을 수 없는 전술이 되어버리고 말았다.


과거 도르트문트의 선수들인 레반도프스키 , 훔멜스 , 괴체가 라이벌 구단인 바이에른 뮌헨으로 이적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였으며 이 중 마츠 훔멜스와 마리오 괴체는 다시 도르트문트로 복귀해 더블 유다라는 별명으로도 불리고 있었다.


무엇보다 도르트문트는 전 세계 최다 관중을 가진 구단으로 도르트문트의 팬들이 구단을 생각하는 애정이 깊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오늘은 꿀벌군단은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에서 활약했던 선수들에 대해 알아볼라고 한다.


1. 카가와 신지


일본 출신의 미드필더인 카가와 신지 , 그는 활동했던 당시 박지성 만큼은 아니었지만 아시아 선수 중 상당히 인지도가 높은 선수였으며 그가 주목받기 시작했던 때는 2010년부터 2012년까지의 도르트문트 선수 시절이었다.


그는 도르트문트 시절 당시 데뷔전에서 데뷔골을 터트리는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당시 많은 공격 포인트를 기록하며 도르트문트를 책임지는 공격형 미드필더였다.


그는 10-11시즌 당시 총 28경기 12골 2도움을 기록하며 도르트문트의 분데스리가 우승에 큰 기여를 하였으며 11-12시즌에는 도르트문트의 에이스가 되며 그의 빅클럽 이적설이 들려오기도 하였다.


하지만 그는 2년의 도르트문트 생활 후 EPL 진출을 원했으며 결국 도르트문트와의 재계약을 거절하며 맨유로 이적하게 된다.


그는 도르트문트 시절 때보다 못한 모습을 보여주기 시작하며 그는 반 할 체제의 없는 선수가 되며 결국 도르트문트로 복귀하게 된다.


다시 돌아온 그는 맨유 때보다 좋은 모습으로 돌아오며 도르트문트에 큰 보탬이 되었고 그는 2014년부터 2019년까지 총 5년을 활동 후 베식타스에서 임대 , 그리고 현재 스페인 레알 사라고사에서 활동하고 있었다.


2. 누리 사힌


터키 출신의 미드필더 누리 사힌 , 그는 도르트문트 유스 출신으로 많은 구단을 거쳤지만 아직까지 도르트문트에서 보낸 시간이 더욱 많았다.


누리 사힌은 데뷔 당시 맨유 , 아스날 , 첼시 등 여러 구단의 관심을 받았으며 2005년부터 2011년까지 도르트문트에서 선수 생활을 보냈다.


2011년 그는 스페인 명문 레알마드리드로 이적해 6년 계약을 체결하였으며 주전 경쟁에 어려움을 느꼈다.


그의 레알마드리드 시절이 있다는 것이 상당히 생소할 정도로 그의 모습을 찾기 어려웠고 그는 리버풀 , 도르트문트 임대를 거쳐 2014년 도르트문트로 완전이적하게 된다.


하지만 율리안 바이글에게 경쟁에 밀리며 그는 2018년 자유계약으로 SV 베르더 브레멘으로 이적하였으며 아직까지도 현역생활을 이어가고 있었다.

3. 헨리크 미키타리안


아르메니아의 축구선수 헨리크 미키타리안 , 그는 과거 전성기 시절 엄청난 주목을 받았던 선수였지만 현재는 거의 잊혀지는 선수가 되어버리고 말았다.


2013년 샤흐타르에서 도르트문트로 이적한 그는 바이에른 뮌헨으로 이적한 마리오 괴체의 공백을 대처하며 오히려 괴체보다 더 창의적인 선수로 평가받고 있었다.


미키타리안은 괴체보다 다양한 루트의 패스 , 중거리 , 돌파 등 우수한 모습을 보여주며 금세 도르트문트의 에이스로 자리잡게 되었다.


하지만 레반도프스키가 바이에른 뮌헨으로 이적 후 선수단 모두에게 힘든 시즌이 되었으며 2016년 그는 맨유로 이적하게 되며 EPL 진출을 하게 되었다.


합류 당시 그의 활약은 나쁘지 않았지만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그의 모습을 보기 어려워졌고 아스날의 알렉시스 산체스와 스왑딜이 되며 그는 아스날의 유니폼을 입게되었다.


아스날에서 2시즌을 보냈지만 방출 선수 목록에 포함되는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그의 EPL 도전기는 대실패로 끝나게 된다.


그는 현재 AS로마로 임대되어 활동 중이며 AS로마 그의 완전 영입을 할 지는 시간을 두고 지켜봐야했다.


4. 소크라티스 파파스타소풀로스


그리스 출신의 수비수 소크라티스 , 그는 제노아 , AC밀란 , 베르더 브레멘에서 선수 생활을 한 적이 있었으며 한 구단에 오래 머물지 못한 선수 중 한 명이었다.


하지만 그는 2013년부터 2018년까지 도르트문트에 5년 동안 활동하였으며 수보티치의 자리를 차지하며 훔멜스와도 좋은 호흡을 보여주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지날 수록 그의 활약은 좋지 않았으며 계약이 만료되어가고 있는 사이 아스날이 그의 영입에 관심을 가지며 그는 2018년 아스날로 이적하게 된다.


현재 그는 아스날의 주전 수비수였지만 가끔가다 실수를 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만족스러운 활약을 보여주지 못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