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피셜] 첼시 윌리안 , 아스날 3년 계약 완료 , 등번호 12번

FootBall/오피셜 Story

by 푸키푸키 2020. 8. 14. 23:31

본문


[오피셜] 첼시 윌리안 , 아스날 3년 계약 완료 , 등번호 12번

윌리안

ⓒ 아스날 홈페이지

오랜 기간 첼시의 윙어로 활약했던 윌리안 , 그는 이번 시즌 첼시와 계약 기간이 만료되며 차기 행선지가 많은 주목을 받은 가운데 그의 차기 행선지는 첼시가 아닌 라이벌 구단이 아스날로 결정되었다.


아스날 공식 채널은 윌리안의 영입을 발표했으며 등번호 12번 , 3년 계약을 알렸으며 그가 파란색 유니폼을 벗어 빨간색 유니폼을 입게 되었다.


첼시는 윌리안과 재계약 협상을 두고 계약기간의 많은 시간을 가지며 협상을 가진 가운데 첼시는 윌리안이 원하는 3년 계약을 무시하고 그를 떠나보내는 선택을 하였다.


그렇게 아스날은 윌리안에게 3년 계약을 제안했고 런던 거주를 선호하던 그의 아스날행은 충분이 예견된 일이었다.


윌리안을 영입한 미켈 아르테타는 "윌리안이 우리 팀에 차이를 만들어 줄 것이며 오랜 기간 관찰했다 , 3~4개의 포지션을 소화할 수 있는 그는 팀의 다양성을 가져다 줄 것이며 그가 우리 팀에 오고 싶어한다는 것을 느꼈다" 라고 말하며 윌리안의 수준에 충분히 만족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그동안 토트넘 , 아스날 이적으로 주목을 받은 그는 아스날 이적을 선택하였고 아스날은 윌리안이라는 선수를 공짜로 영입할 수 있었다.


이 소식을 접한 축구 팬들은 첼시가 그와 재계약을 맺지 않은 것에 대해 아쉬운 감정을 표현했다 , 윌리안에게 충분한 기회를 부여해도 될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세대 교체를 준비하는 그들에게는 윌리안의 재계약은 대안에 없는 것 같았다.


아스날은 과거 페트르 체흐 , 다비드 루이스에 이어 윌리안을 영입하며 첼시의 계약 만료 선수를 영입하는 전문 구단이 되어버렸다.


런던에서 생활하는 선수들에게 좋은 선택일줄은 모르겠지만 라이벌 구단에 이적한 것에 대해 불만을 가지고 있는 팬들은 충분히 존재했으며 윌리안이 어떠한 활약을 보여줄지는 지켜봐야했다.


아스날은 충분히 활약할 수 있는 선수를 영입한 가운데 과연 윌리안이 다음 시즌 어떠한 활약을 보여줄지 기대해야했으며 아스날에서 좋은 성과를 이루어내길 바랠 뿐이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