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뮌헨에 대패한 리오넬 메시 , 변화 없다면 바르셀로나 떠난다?!

FootBall/썰 Story

by 푸키푸키 2020. 8. 15. 19:43

본문


뮌헨에 대패한 리오넬 메시 , 변화 없다면 바르셀로나 떠난다?!

리오넬 메시

ⓒ 연합뉴스

오늘 많은 축구 팬들이 정말 많이 놀랬을 것이다 , 2대1도 아니느 8대2라는 스코어는 바르셀로나 역사상에 남을 굴욕적인 스코어였으며 바르셀로나는 바이에른 뮌헨을 상대로 아무것도 하지 못했다.


바르셀로나 팬들은 눈물을 보일 수 밖에 없는 경기였으며 14-15시즌 이후 바르셀로나는 챔피언스리그 결승 무대에 오르지 못하며 이번 시즌도 과거 유럽 강호의 호칭은 사라지고 말았다.


바르셀로나 수비수인 제라르 피케는 "부끄러운 경기이다 , 우리는 더 이상 유럽 정상에서 경쟁할 수 없다" 라고 말하며 바르셀로나의 현재 위치를 느꼈으며 그는 바르셀로나가 리빌딩을 시도해야한다고 강조하고 있었다.


경기 이후 바르셀로나 선수들이 라커룸에 대기하는 모습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스페인 방송은 리오넬 메시가 바르셀로나를 떠날 수 있는 확률이 높아졌다고 이야기하고 있었다.


스페인 방송은 "바르셀로나가 대대적인 변화를 시도하지 않는다면 리오넬 메시는 바르셀로나를 떠날 것이다" 라고 말했으며 무엇보다 리오넬 메시의 계약기간은 2021년 6월까지인 점을 강조했다.


만약 리오넬 메시가 바르셀로나의 재계약을 원한다면 더 오래 있을 수 있었지만 이러한 결과는 내년 리오넬 메시가 떠날 수 있는 이유 중 하나가 되고 말았다.

최근 인터 밀란이 리오넬 메시의 영입을 원하다는 소식은 어느 정도 알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되었다 , 팬들은 이 소식을 모두 흘러넘겼지만 만약 다음 시즌 그가 바르셀로나를 떠난 다면 인테르의 유니폼을 입을 가능성이 조금이나마 올랐다고 생각할 수 있었고 원클럽맨이라는 칭호가 깨질 수 있었다.


최근 바르셀로나는 아르투르 멜루를 내주며 미랼렘 피아니치를 얻는 어처구니 협상을 보여주었고 바르셀로나 구단의 영입 정책을 도무지 믿을 수 없었으며 이러한 모습이 지속될 경우 메시가 떠날 조건을 만드는 것 뿐이었다.


주장으로써 엄청난 굴욕을 겪으며 90분을 뛰었던 리오넬 메시 , 바르셀로나 회장 조셉 마리아 바르토메우는 바르셀로나의 이사들을 해고한다는 소식이 전해지기도 했으며 무엇보다 키케 세티엔 감독의 경질은 확실 시 되었다고 이야기할 수 있었다.


이러한 결과에 바르셀로나 주축들이 충분히 이적을 고려할 수 있다고 생각되는 가운데 바르셀로나 회장은 구단의 관계자들 모두에게 앞으로의 정책을 알려야하며 무너진 바르셀로나를 바로 잡아야만했다.


많은 바르셀로나 선수들이 말을 아끼고 있는 가운데 리오넬 메시가 어떠한 심정을 느꼈는지 매우 궁금했으며 팬들은 모두 메시를 위로하고 응원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다.


과연 메시가 어떠한 선택을 할 지 지켜봐야하며 이 경기는 앞으로도 여러차례 언급되어 바르셀로나의 흑역사로 남을 것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