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영국 더 선 , 아시아 최고의 선수 순위 발표 , 1위는 손흥민 아닌 혼다

FootBall/썰 Story

by 푸키푸키 2020. 11. 15. 17:24

본문


영국 더 선 , 아시아 최고의 선수 순위 발표 , 1위는 손흥민 아닌 혼다

ⓒ AFPBBNEWN

최근 영국 매체는 한국 팬들이 분노할만한 소식을 전해 많은 축구 팬들에게 주목을 받게 되었다 , 영국 매체 더 선은 SNS를 통해 "역대 아시아 최고의 선수 순위"를 발표한 것이다.


이들이 발표한 순위에는 한국에서 "해버지"라고 불리는 박지성과 현재 토트넘에서 활동하는 손흥민의 이름이 1순위로 언급될 줄 알았으나 1위는 일본의 선수가 선정되어 있었다.


그 선수는 바로 혼다 케이스케 , 현재 브라질 보타포구 소속이며 캄보디아 대표팀의 총괄 매니저 , 오스트리아 2부리그 SV 호른의 구단주로 활동하고 있었다.


이어 2위는 손흥민 , 3위는 엔스 야스히토 , 4위는 나가토모 유토부터 6위까지 일본인이었으며 박지성의 이름은 9위로 선정되어 있었다.


이러한 순위는 일본 매체에서 진행했다면 충분히 넘어갈 수 있는 순위였지만 다름 아닌 영국에서 이러한 순위를 발표한 것에 적잖은 충격을 받게 되었다.

현 세계 최고의 윙어 반열 , 2019년 발롱도르 후보에도 이름을 올렸던 손흥민의 이름이 빠지고 혼다 케이스케의 이름이 선정된 것에 이해할 수 없었으며 혼다의 커리어 중 그나마 이름이 알려진 구단에서 활동한 적은 2014년부터 2017년까지의 AC밀란 시절이 전부였다.


심지어 AC밀란에서 짧은 전성기를 보낸 후 방출 대상자로 쫒겨나듯이 팀을 떠나게 되었고 이러한 선정은 이해 할 수 없었다.


이 소식을 접한 일본 매체도 이러한 선정을 부정적으로 해석하고 있었다 , 이들은 순위에 동의 할 수 없다고 혼다 케이스케가 나카타와 하세베에 능력에 미치지 못한다고 말했다.


일본 매체들도 의아해하는 영국 매체의 자료는 한국 팬들에게 엄청난 비난을 받게 되었으며 이러한 소식이 영국 매체를 통해 전해져 더더욱 충격이라고 이야기하였다.


일본의 다양한 선수들의 이름은 순위에 포함되었지만 차범근의 이름은 보이지도 않았고 오히려 그리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않은 선수들의 이름이 포함되어 마치 일본이 시킨 것 같은 통계 자료를 내놓았다.


더 선은 선수 사생활 정보에서 공신력있는 매체였지만 이적설이나 다른 소식에서는 신뢰되지 못하는 매체로 알려졌으며 이러한 순위 발표로 인해 한국 팬들에게 더더욱 신뢰를 잃게되고 말았다.


다음 더 선이 정정된 순위 자료로 한국 축구 팬들에게 찾아올 지 지켜봐야 할 것이며 당연 손흥민의 이름이 1위로 올라와야한다고 생각되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