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메시 영입 포기한 맨시티 , 차기 행선지로 PSG 유력 , 네이마르도 원한다

FootBall/20-21 이적설 Story

by 푸키푸키 2020. 12. 9. 12:21

본문


메시 영입 포기한 맨시티 , 차기 행선지로 PSG 유력 , 네이마르도 원한다

메시 PSG

ⓒ 게티이미지

현재 분위기가 매우 안 좋은 스페인 명문 FC바르셀로나 , 현재 4승 2무 4패라는 저조한 기록으로 9위를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리오넬 메시의 잔류도 주목을 받게 되었다.


로날드 쿠만 체제는 여전히 매력적으로 다가오지 않았으며 바르셀로나의 전적도 긍정적인 반응을 가져오지 못하는 가운데 팬들은 리오넬 메시가 팀을 떠나는 것을 원하고 있었다.


애초 메시의 맨시티 이적이 제일 유력하다고 생각되었지만 펩 과르디올라 감독이 메시 영입에 선을 긋기 시작하였고 그에게 지불하는 금액을 세대 교체로 활용할 계획을 선언하며 그의 차기 행선지는 맨시티에서 파리생제르망으로 유력해지기 시작했다.


각 언론 매체들이 파리생제르망이 메시의 영입을 검토하고 있다는 소식을 보도하기 시작하며 메시의 프랑스 이적은 많은 주목을 받게 되었다.


여기서 과거 바르셀로나에서 한솥밥을 먹었던 네이마르가 리오넬 메시의 영입을 상당히 원하며 구단에게 자신의 재계약 조건에 메시 영입을 요구하고 있다고 전해지고 있었다.


이들은 이전에도 리오넬 메시 영입에 자신감을 비췄었지만 PSG의 단장인 레오나르도는 "메시는 바르셀로나 선수다"라고 말하며 메시의 영입설에 조심스럽게 접근하고 있는 것 같았다.


다음 시즌 리오넬 메시가 파리생제르망으로 합류할 수도 있다는 소식에 많은 축구 팬들은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지만 여전히 그가 원클럽맨으로 남아 바르셀로나에서 잔류하길 원하는 사람들도 많았다.


여기서 스페인 매체는 PSG가 리오넬 메시를 영입할 수 있는 5가지 이유를 언급하기 시작했다.

1. 고액 연봉 , 2. 경쟁력 , 3.네이마르와 재회 , 4.프랑스 리그1 수준 , 5.메시의 아내라는 이유가 거론되었다.


우선 메시의 연봉을 소화할 수 있는 구단은 맨시티 , PSG 정도였고 최근 맨시티가 선을 그으며 유일한 후보는 PSG 뿐이었다.


경쟁력의 경우 PSG는 19-20시즌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진출이라는 업적을 세워 이들이 유럽 최고의 구단이 될 자격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었다.


네이마르의 재회는 위의 5가지 중 메시에게 제일 뜻깊은 이유 중 하나라고 생각되었다.


리오넬 메시는 바르셀로나 구단 측에게 여러 차례 네이마르의 복귀를 요구한 적이 있었다 , 하지만 이제 상황이 바뀌어 네이마르가 메시의 영입을 촉구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고 이들의 재회는 많은 축구 팬들을 흥분하게 만들었다.


다음 프랑스 리그는 타 국 리그보다 빡빡한 일정을 자랑하지 않고 있으며 30대가 넘은 메시에게 적당한 리그라고 전해지고 있었다.


마지막은 프랑스가 살기 좋은 나라로 유명한 만큼 메시의 아내와 가족들에게 충분한 만족도를 선사해줄 것이라는  이유였다.


이러한 다양한 소식들이 전해지며 리오넬 메시의 PSG 이적은 많은 사람들이 원하고 있었으며 마치 메시가 이적하는 모습을 보기 위해 설득하는 것만 같았다.


누가봐도 현재 바르셀로나에서 행복하지 못한 그가 이번 시즌을 끝으로 바르셀로나를 떠날 것인지 지켜봐야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