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계약 만료로 중국 떠나는 헐크 , 울버햄튼-포르투 영입 원한다

FootBall/20-21 이적설 Story

by 푸키푸키 2020. 12. 11. 08:43

본문


계약 만료로 중국 떠나는 헐크 , 울버햄튼-포르투 영입 원한다

헐크

ⓒ 게티이미지

현재 몸짱 윙어를 생각해보라고 하면 울버햄튼의 아다마 트라오레가 연상될 것이다.


하지만 불과 몇 년전까지 몸짱 윙어를 브라질 출신의 윙어 헐크가 있었으며 그는 포르투 , 제니트 , 상하이 상강에서 오랜 선수 생활을하며 스페인 라리가 에스파뇰에서 단기간 임대를 뛴 경험을 제외하고는 빅리그에서 뛴 경험이 없어 많은 주목을 받지 못했다.


헐크는 FC포르투에서 주목을 받기 시작했지만 그의 다음 행선지는 제니트 , 그리고 많은 주급을 보장해주는 중국 상하이 상강으로 떠나게 되었다.


그는 자신에 SNS를 통해 상하이 상강에 대한 고마움과 작별인사를 전하였고 감독에게 많은 불만을 가졌던 그는 갈등으로 인해 훈련에도 불참하거나 전력에서 제외되었고 그렇게 그는 상하이를 떠나게 되었다.


상하이에서 4년을 보낸 그는 이번 시즌 계약 만료로 FA선수가 되었으며 헐크의 공짜 영입에 많은 유럽 클럽들이 군침을 흘리고 있었다.


헐크 본인 역시 유럽 리그 복귀를 상당히 원하고 있었다 , 영국 매체에 따르면 그가 주급 90%를 삭감할 의사가 있다고 전해졌으며 그의 높은 주급을 부담스러워 하던 클럽들에게 상당한 희소식이었다.

EPL에서는 웨스트햄 , 울버햄튼 등 여러 구단이 그의 영입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으며 헐크의 이전 소속팀인 포르투도 그의 복귀에 많은 준비를 하고 있다고 전해지고 있었다.


중국 , 터키 , 독일 , 스페인 , 이탈리아 구단들이 그의 영입을 준비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 헐크는 인터뷰에서 매일마다 새로운 제안들이 오고 있다고 언급하였었다.


울버햄튼의 경우 최근 두개골 골절로 전력에 이탈한 라울 히메네스의 대체자로 헐크를 낙점하였다고 전해졌으며 그의 유럽 복귀는 1월 이적시장에서 이루어질 예정이었다.


최근 헐크는 이혼 후 전처의 조카와 결혼을 하는 충격적인 소식을 전하기도 하였으며 팬들에게 그리 긍정적인 이미지를 남겨주지 못하고 있었다.


그의 피지컬 , 스피드 , 파워는 아직까지도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가운데 그가 어느 구단으로 이적할 지 많은 관심을 받고 있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