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알데르베이럴트 "무리뉴의 토트넘 , 인정받지 못하고 있지만 상관없다"

FootBall/썰 Story

by 푸키푸키 2020. 12. 20. 12:12

본문


알데르베이럴트 "무리뉴의 토트넘 , 인정받지 못하고 있지만 상관없다"

알데르베이럴트

ⓒ AFPBBNEWS

토트넘의 주축 수비수 토비 알데르베이럴트 , 팀 내의 3번째 주장인 그는 토트넘 팬들에게 칭찬을 받을만한 발언으로 주목을 받게 되었다.


영국 매체는 토비 알데르베이럴트가 "무리뉴 감독의 전술이 저평가 받고 있다 , 토트넘은 무리뉴 감독과 함께 우승에 도전 할 수 있다"라고 말하였다.


19-20시즌 무리뉴의 토트넘은 많은 의문을 받기 시작했었지만 20-21시즌을 맞이한 후 이들의 우승 가능성은 어느 때보다 높게 평가되고 있었다.


알데르베이럴트는 "무리뉴 감독에 대해서 긍정적인 말 밖에 할 수 없다 팀 전체는 그의 밑에서 뛰는 것을 사랑하고 있다"라고 말하며 현재의 팀 분위기를 이야기해 주었다.


이어 최근 무리뉴가 EPL 11월 이달의 감독상을 받은 것에 대해 "그가 얼마나 잘 하고 있는 지 보여주고 있다"라고 말하며 현재 토트넘 체제에 만족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토비 알데르베이럴트는 무리뉴가 저평가 당하는 것이 매우 큰 불만이었다 , 토트넘을 변화시킨 인물이며 승리하는 방식에 대해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감독이라고 언급했으며 그의 전술은 선수들의 경험을 더욱 더 풍부하게 만들어 자신감까지 심어준다고 말하였다.

조세 무리뉴 감독은 EPL 내에서도 많이 언급되는 감독으로 팀 분위기가 흔들릴 만큼 큰 존재였다 , 하지만 토비 알데르베이럴트는 "전혀 신경쓰지 않는다 , 상대가 좋은 일은하지 않는다"라고 말하며 동요되지 않는 모스블 보여주었고 경기로 말을 하면 된다고 말하며 이들이 전혀 흔들림 없는 팀이 되었다는 것을 어필해주었다.


토비 알데르베이럴트는 "우리는 공격적인 축구를 하고 싶지만 상대 팀들의 수비가 너무 뛰어나다 , 현 시점에서 공격적인 스타일을 고집하기 어려우며 우리는 현실적으로 상대 반격에 대비하면 이기게 된다"라고 이야기하였다.


현재 토트넘의 주장은 위고 요리스였지만 그의 발언은 마치 팀 내 최고 주장이 언급할만한 내용으로 토트넘에서 이러한 선수가 있다는 것을 다시 한 번 알 수 있었다.


그의 발언은 많은 동료들이 이해할만한 발언이었으며 그는 토트넘에서 우승할 준비가 되었다는 것을 알리는 것 같았다.


과거 계약 만료로 토트넘을 떠날려고 했었던 토비 알데르베이럴트 , 에릭센의 이적보다 그가 더 빨리 떠날 수 있었지만 무리뉴가 토트넘으로 오고나서 그는 서둘러 재계약을 체결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그는 무리뉴의 토트넘을 매우 만족하고 있었으며 이번 시즌 토트넘의 성적은 손흥민이 있어 한국 팬들에게도 엄청난 관심을 가지고 있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