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번엔 돈나룸마 데뷔전이다! PSG , 클레르몽 상대로 4-0 완승 거둬

FootBall/리그1 Story

by 푸키푸키 2021. 9. 12. 17:30

본문

이번 이적시장에서 폭풍 영입 , 초특급 영입을 여러차례 성공한 PSG.

 

리오넬 메시 , 세르히오 라모스 , 잔루이지 돈나룸마까지 각 포지션의 최고 스타들을 공짜로 영입하는 모습을 보여준 가운데 이들의 데뷔전을 지켜보는 팬들의 기대감은 상당히 컸다.

 

최근 리오넬 메시가 교체 투입되며 PSG의 선수로써 데뷔에 성공한 가운데 세르히오 라모스는 부상으로 데뷔전은 다음으로 미뤄질 계획이었다.

 

여기서 남은 선수는 잔루이지 돈나룸마 , 이번 경기에서 돈나룸마가 선발로 출전한 가운데 이 경기에서 PSG는 클레르몽 상대로 4-0 완승을 거두게된다.

 

PSG의 선발 라인업은 4-4-2로 50번의 등번호 잔루이지 돈나룸마의 모습이 포착되었다.

 

GK -  잔루이지 돈나룸마

DF - 압두 디알로 , 프레스넬 킴펨베 , 마르퀴뇨스 , 아슈라프 하키미

MF - 이드리사 게예 , 다닐루 페레이라 , 하피냐 , 안데르 에레라

FW - 킬리안 음바페 , 율리안 드락슬러

 

클레르몽의 선발 라인업은 4-2-3-1을 선보이게 된다.

 

GK - 아튜 디스마스

DF - 비탈 은심바 , 플로랑 오지에 , 셰드릭 웅통지 , 아킴 제다드카

MF - 살리 압둘 사메드 , 요앙 가스티엥

MF - 짐 알레비나 , 제송 베르토미에 , 요델 도수

FW - 피에르-예브 하멜

ⓒ 게티이미지

PSG는 시작부터 자신들의 모습을 보여주며 11분 PSG의 프리킥 키커로 음바페가 크로스 이어 마르키뇨스가 헤딩을 시도하지만 골키퍼가 공을 잡으며 위협적인 모습을 보여주게 된다.

 

16분 클레르몽은 여러차례 슈팅을 시도하지만 굴절되며 기회가 무산되었고 20분 하키미가 빠른 스피드로 오른쪽을 무너트려 올린 크로스를 에레라가 헤딩으로 득점에 성공하게 된다.

 

28분 오른쪽에서 요델 도수가 계속 활약을 시도하지만 좀처럼 풀리지 못하였고 클레르몽은 계속해서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나게 된다.

 

31분 음바페의 중앙 패스를 받은 에레라가 다시 한 번 득점에 성공하며 에레라의 활약이 빛나는 경기였다.

 

PSG는 2-0으로 전반전을 마치고 후반전이 되서도 여전히 공격은 멈추지 않았다.

 

55분에 드락슬러의 로빙 패스를 받은 음바페가 골키퍼를 제쳐 빈 골문에 가볍게 득점에 성공하였고 음바페가 공을 잡을 때마다 관중석에서 환호하는 모습이 인상깊었다.

 

64분 음바페의 빠른 스피드는 수비수들이 막기 힘들어하였고 음바페의 슈팅이 굴절되어 높게 뜨면서 게예가 헤딩으로 득점에 성공하며 PSG의 골폭풍 경기였다.

-PSG 5연승 멈추지 않은 음바페-

최근 리오넬 메시 , 네이마르의 모습을 많이 보지 못해 아쉽지만 음바페가 PSG의 공격을 책임져주며 왜 프랑스 대통령까지 그의 잔류를 원하는 지 알 수 있는 경기였다.

 

그의 스피드는 득점은 물론 수비수들을 곤란하게 만드는데 일품이었고 마지막 원치 않은 도움까지 기록해 이번 경기에서 평점 8.2점을 받게 된다.

 

이 날 경기에서 안데르 에레라는 2골을 기록해 평점 9.0점을 기록하였고 그가 정확하게 파고든 공격 타이밍이 멀티골을 성공시킨 이유라고 말할 수 있었다.

 

-경기 통계-

이날 클레르몽은 PSG와 비슷한 슈팅 수를 기록했지만 정확도에서 판가름이 났다.

 

거의 비슷한 수치를 기록하였지만 PSG는 기회를 더욱 잘 살렸고 유효 슈팅에서 클레르몽을 압도했다.

 

이번 경기에서도 PSG 수비가 뚫리는 위협적인 모습이 있었지만 클레르몽의 정확도에 기회가 무산된 가운데 이제 세르히오 라모스의 데뷔전만이 남아 많은 팬들이 기대하고 있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