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김정은이 응원하는 유럽 축구 구단은 인터밀란과 맨유다?!

FootBall/썰 Story

by 푸키푸키 2021. 11. 25. 16:32

본문

ⓒ 뉴시스

이 소식은 매우 오래 전부터 전해졌던 소식이기도 하며 알고 있는 사람들은 충분히 알고 있는 정보가 아닐까 생각되었다.

 

북한의 독재자 , 국무위원회 위원장 김정은이 응원하는 유럽 축구 구단이 있다는 내용이었다.

 

몇 년전 이탈리아의 상원 의원인 안토니오 라치는 김정은과 절친한 사이라고 밝혔고 그가 응원하는 유럽 축구 구단을 언급했다.

 

그는 "김정은은 축구광이다"라고 말하였고 그가 인터밀란의 팬이라고 말하였다.

 

과거 김정은이 스위스 베른에서 유학 생활을 했을 당시 가끔씩 밀라노를 방문했고 주세페 메아차 스타디움에 방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기 관전은 물론 생방송으로 경기를 지켜보기도 하였고 학창 시절 김정은이 응원하던 구단은 인터밀란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한 때 영국 매체는 "김정은이 맨유 팬이다"라고 보도하기도 했고 라치 의원은 김정은과 대화에서 맨유에 대한 애정이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고 말하였고 여기서 김정은은 세리에는 인테르 , EPL은 맨유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김정은은 EPL에 북한 선수가 뛰는 모습을 원하고 있다고 알려지기도 하였으며 오래 전 북한에 맨유 경기 중계를 시도한 적이 있다고 보도된 적도 있었다.

 

김정은은 축구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는 만큼 북한 축구에 대해 이례적인 투자를 시도한 적도 있다고 알려진 가운데 그가 지금까지도 두 구단을 응원 할 가능성이 높다고 예상되고 있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