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1-22 분데스리가 20Round] 키미히의 2도움으로 대승한 바이에른 뮌헨 , 헤르타 BSC에게 4-1승리

FootBall/분데스리가 Story

by 푸키푸키 2022. 1. 24. 11:46

본문

이전 도르트문트 상대로 승리를 한 헤르타 베를린 , 이번 바이에른 뮌헨을 상대로 혹시나 기적을 보여줄 지 기대가 되었지만 독일 챔피언 바이에른 뮌헨은 정말 강력했다.

 

바이에른 뮌헨은 묀헨글라트바흐전 이후 연승을 준비하고 있는 가운데 헤르타 베를린까지 잡으며 2연승을 달리기 시작했다.

 

헤르타 BSC의 포메이션은 3-4-3으로 교체 명단에는 요베티치와 보아텡이 이름을 올리고 있었다.

 

GK - 알렉산더 슈볼로

DF - 마르톤 다르더이 , 데드리크 보야타 , 리누스 게흐터

MF - 막시밀리안 밀터슈테크 , 루카스 투사 , 블라디미르 다리다 , 페테르 페카리크

FW - 미지안 마올리다 , 수아트 세르다르 , 이샤크 벨포딜

 

바이에른 뮌헨의 포메이션은 4-1-4-1로 매우 공격적인 선발 라인업의 바이에른 뮌헨이었다.

 

GK - 마누엘 노이어

DF - 뤼카 에르난데스 , 니클라스 쥘레 , 뱅자맹 파바르 , 요슈아 키미히

MF - 코랑탱 톨리소

MF - 킹슬리 코망 , 르로이 자네 , 토마스 뮐러 , 세르주 그나브리

FW - 로베르토 레반도프스키

ⓒ 게티이미지

경기가 시작되고 2분 토마스 뮐러의 크로스 , 이어 톨리소가 가볍게 공을 밀어넣으며 득점에 성공한다.

 

하지만 주심은 VAR 판독 후 오프사이드로 득점을 무효 처리하고 8분 쥘레의 패스를 받은 뮐러가 슈팅을 시도할라지만 기회가 무산되고 10분 오른쪽에서 키미히의 중앙 패스 , 이어 코망이 중거리 슈팅을 시도하지만 슈볼로가 공을 걷어낸다.

 

12분 자네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슈볼로가 공을 잡아내고 15분 키미히의 크로스를 받은 코망이 헤딩을 시도하지만 슈볼로가 공을 잡아낸다.

 

20분 오른쪽에서 톨리소의 중앙 패스 , 이어 레반도프스키가 공을 건드려보지만 골대를 벗어나고 24분 벨포딜의 전진 패스 , 이어 마올리다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난다.

 

25분 왼쪽 측면에서 코망의 크로스를 톨레스가 헤딩으로 득점에 성공했으며 33분 오른쪽에서 그나브리의 크로스 , 이어 톨리소가 공을 건드려보지만 골대를 넘어간다.

 

35분 베를린의 패스 미스 , 이어 그나브리의 전방 크로스를 레반도프스키가 공을 건드려보지만 슈볼로가 선방해낸다.

 

45분 바이에른 뮌헨의 프리킥 크로스 , 이어 뮐러가 공을 살짝 건드려 굴절시켜 득점에 성공한다.

 

이렇게 전반전이 끝나며 50분 자네가 중거리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난다.

 

52분 다리다가 낮은 크로스로 오던 공을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넘어가고 63분 바이에른 뮌헨의 코너킥 크로스 , 이어 레반도프스키가 헤딩을 시도하지만 슈볼로가 공을 잡아낸다.

 

66분 그나브리의 빠른 패스를 받은 뮐러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슈볼로가 선방해내고 74분 슈볼로가 동료 선수에게 패스를 하는 것을 자네가 빠른 스피드로 빠앗아 빈 골문에 득점에 성공한다.

 

77분 그나브리가 슈볼로를 넘기는 슈팅을 시도했지만 게흐터가 공을 걷어냈고 79분 오른쪽에서 그나브리가 가볍게 득점에 성공한다.

 

80분 우파메카노가 노이어에게 패스를 안전하게 주지 못했고 이어 흘러나온 공을 위르겐 에켈렌캠프가 득점으로 이어낸다.

 

89분 자네가 감아찬 슈팅으로 득점에 성공하며 스코어는 5-1이 기록되는 가운데 주심은 VAR 확인 결과 공이 자네의 팔에 맞아 핸드볼 파울로 무효 처리한다.

-뮌헨은 역시 뮌헨..-

바이에른 뮌헨은 이번 경기에서 4-1-4-1 포메이션을 선보였고 측면 , 중앙 , 전방에 골잡이들을 넣어 많은 득점이 터질 것을 예상하고 있었다.

 

역시 4골을 터트린 바이에른 뮌헨이었으며 골 취소까지 합치면 총 6개의 골망을 흔든 득점에 성공했던 이들이었다.

 

수비수들까지 올라와 전방을 향한 크로스로 헤르타 베를린의 골망을 위협했고 사이좋게 한 골씩 나눠가진 바이에른 뮌헨이었던 가운데 최전방 공격수인 레반도프스키는 무득점으로 그친 경기였다.

 

-경기 통계-

이 경기에서 바이에른 뮌헨은 30번의 슈팅 중 19번의 유효 슈팅을 기록하였다.

 

반면 헤르타 베를린은 5번의 슈팅 중 2번의 유효 슈팅을 기록하였고 점유율 , 패스 모두 바이에른 뮌헨이 압도한 가운데 키미히는 2도움을 기록하며 이 경기 MVP가 되었다.

 

슈볼로는 초반까지 선방을 하며 좋은 모습을 보여주는 듯 했으나 실수와 어처구니 없이 실점을 하는 모습에 평점 6점을 기록하였고 마지막 베를린에게 실점을 내준 우파메카노는 5.2점으로 최하 평점을 기록하게 되었다.

 

노이어 역시 6.4점으로 낮은 평점을 기록한 가운데 바이에른 뮌헨의 화력은 정말 대단하다고 다시 한 번 느끼는 경기였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