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피셜] 아스날 방출 대상자 오바메양 , 바르셀로나 합류 , 바이아웃 1360억

FootBall/오피셜 Story

by 푸키푸키 2022. 2. 2. 21:25

본문

ⓒ 바르셀로나 홈페이지

말 많고 탈 많았던 아스날의 전 주장 피에르 에메릭 오바메양이 드디어 바르셀로나로 합류했다는 오피셜이 전해졌다.

 

애초 오바메양이 바르셀로나로 합류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지고 유니폼 촬영 , 훈련하는 모습까지 공개되었지만 바르셀로나는 오피셜을 발표하지 않고 있었다.

 

하지만 드디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바메양의 바르셀로나 합류 오피셜이 전해졌고 계약 기간은 2025년 6월까지 바이아웃은 1360억이라고 발표했다.

 

바르셀로나는 알바로 모라타를 이상적인 스트라이커로 영입을 시도하고 있었지만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조건을 충족시키지 못한 바르셀로나는 결국 오바메양으로 시선을 돌리게 되었다.

 

애초 아스날 계획은 오바메양을 임대 이적 보낼 계획이었지만 바르셀로나는 재정난으로 인해 오바메양의 주급을 부담하기 어려웠고 결국 아스날은 그를 방출하기 위해 계약 해지 후 오바메양은 주급을 깎아 바르셀로나와 계약을 하게 된다.

 

전 소속팀과 계약 해지 , 그리고 새 구단과 새로운 협의 과정이 오바메양의 오피셜이 늦은 이유라고 예상해볼 수 있었고 오바메양은 SNS를 통해 "지난 4년 동안 나와 내 가족들을 위해 런던을 고향으로 만들어줘서 고마웠다 , 우리는 많은 우여곡절을 겪었고 나에게 있어 팬들의 응원이 전부였다 , 우승 트로피와 함께 주장이 되는 영광은 영원히 간질 할 것이다"라고 말하였다.

 

오바메양은 작별 인사 없이 떠나는 것은 아쉬운 모습을 보였지만 구단을 존중한다고 말하였고 아스날 팬들을 영원히 사랑한다고 말하였다.

 

바르셀로나는 "오바메양은 뛰어난 속도와 결정력을 돋보인다 , 공격 어느 포지션에도 사용이 가능하며 드리블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오바메양에게 아스날의 마지막은 매우 좋지 않았지만 바르셀로나에서 새로운 시작을 해야하는 가운데 그가 아스날에서 보여준 폼 그 이상을 끌어올려야했다.

 

한 때 도르트문트에서 주목을 받는 것으로 시작해 지금의 오바메양이 되었지만 오바메양은 바르셀로나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준다는 것으로 예상되고 있었다.

 

하지만 그가 아스날에서 보여준 팀 내 규율에 문제를 만들 경우 그는 아스날에서 받던 조치를 바르셀로나에서 똑같이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되는 가운데 차비 에르난데스의 엄격한 지도에 살아남아야했다.

 

바르셀로나는 트라오레 , 오바메양 등 EPL 출신의 선수들을 영입한 가운데 바르셀로나의 부활을 기대해봐야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