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1-22 라리가 35Round] "알바의 원더골!" 바르셀로나 , 국왕컵 우승팀 레알 베티스에게 2-1 승리

FootBall/라리가 Story

by 푸키푸키 2022. 5. 8. 13:22

본문

이번 시즌 국왕컵 우승 구단인 레알 베티스 , 경기장 입장 시 바르셀로나 선수들의 박수를 받으며 입장한 그들은 결코 약체 구단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주었다.

 

레알 베티스 팬들은 이번 경기에서 많은 기대를 하고 있었지만 경기 스코어는 2-1 , 조르디 알바의 원더골로 바르셀로나는 어려운 경기에서 승리를 하게된다.

위에 이미지 클릭 시 해당 채널로 이동합니다.

레알 베티스의 포메이션은 4-2-3-1로 점점 주목을 받고 있는 레알 베티스였다.

 

GK - 클라우디오 브라보

DF - 유수프 사발리 , 헤르만 페첼라 , 마르크 바르트라 , 알렉스 모레노

MF - 귀도 로드리게스 , 안드레스 과르다도

MF - 세르히오 카날레스 , 나빌 페키르 , 후안미 히메네스

FW - 보르하 이글레시아스

 

바르셀로나의 포메이션은 4-3-3으로 테어 슈테겐의 부상으로 네투가 골문을 지키게된다.

 

GK - 네투

DF - 다니 아우베스 , 로날드 아라우호 , 에릭 가르시아 , 조르디 알바

MF - 프랭키 더 용 , 세르히오 부스케츠 , 파블로 가비

FW - 우스만 뎀벨레 , 페란 토레스 , 멤피스 데파이

ⓒ 로이터

경기가 시작되고 12분 오른쪽 측면에서 뎀벨레가 돌파 후 크로스 , 하지만 브라보가 이를 걷어내고 20분 바르셀로나의 코너킥 크로스 , 이어 아라우호가 헤딩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맞추고만다.

 

28분 왼쪽에서 카날레스의 중앙 패스 , 이어 귀도 로드리게스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맞추고 33분 데파이가 중거리 슈팅을 시도하지만 브라보가 선방해낸다.

 

이렇게 전반전이 종료되고 54분 뎀벨레의 빠른 돌파 , 이후 슈팅을 시도하지만 옆그물을 맞추고 64분 왼쪽에서 알렉스 모레노의 크로스 , 이어 후안미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네투가 선방해낸다.

 

74분 바르셀로나는 우스만 뎀벨레와 아다마 트라오레를 , 페란 토레스와 안수 파티를 서로 교체하였으며 76분 알바의 크로스 , 이어 파티가 슈팅으로 득점에 성공하며 교체하자마자 득점에 성공한다.

 

79분 베티스의 프리킥 키커로 페키르의 크로스 , 이어 바르트라가 헤딩으로 득점에 성공하며 동점골을 기록하는 레알 베티스였다.

 

친정팀인 만큼 세레머니를 보여주지 않았던 바르트라였으며 94분 다니 아우베스의 크로스 , 이어 알바의 발리 슛으로 역전에 성공하는 바르셀로나였다.

 

결국 경기는 2-1 스코어로 경기 막바지에 원더골로 승리를 하며 경기가 끝나게된다.

-베티스 만만치 않았다-

이번 경기는 충분히 1-1 무승부로 끝날 수 있는 경기였다 , 단 경기 막판 바르셀로나 베테랑 풀백들의 듀오로 바르셀로나는 어려운 승리를 거뒀고 반대로 레알 베티스에게 아쉬운 패배라고 말할 수 있었다.

 

최근 레알 베티스의 분위기는 상당히 좋았다 , 현 리그 5위 , 스페인 국왕컵 승리 , 그리고 연고지 세비야에서 이들의 인지도가 눈에 띄게 올랐으며 실력까지 점점 오르고 있다는 것이었다.

 

레알 베티스는 리그 4위도 노려볼 수 있는 현 상황에서 결국 바르셀로나에게 패배하였고 바르셀로나는 알바의 극장골 , 원더골로 다행히 한 숨을 돌리게 되었다.

 

바르셀로나는 이번 경기 승리로 챔피언스리그 진출을 확정짓게 되었으며 이들은 다음 경기를 준비해야했다.

 

-경기 통계-

이 경기에서 레알 베티스는 14번의 슈팅 중 5번의 유효 슈팅을 기록하였고 바르셀로나는 11번의 슈팅 중 5번의 유효 슈팅을 기록하게 된다.

 

점유율 , 패스 부분에서 바르셀로나가 우위를 점했으며 이 경기에서 조르디 알바가 MVP로 선정되며 1골 1도움에 최대 평점을 기록하게된다.

 

뎀벨레와 데파이는 6점대 평점으로 교체가 되었고 레알 베티스에서는 페키르 , 바르트라가 높은 평점을 보여준 가운데 안수 파티는 득점까지 성공하며 조만간 선발로 모습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