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1-22 라리가 37Round] 바르셀로나 , 헤타페의 0-0 무승부 , 리그 2위로 시즌 마감한다

FootBall/라리가 Story

by 푸키푸키 2022. 5. 16. 13:01

본문

경기 시작 전부터 양 팀은 1점만이 필요한 상황이었다 , 헤타페는 1점만 있으면 리그 잔류에 성공하는 것이었고 바르셀로나는 2위 굳히기에 성공할 수 있었다.

 

하지만 양 팀 감독은 반드시 승리를 하겠다는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결국 스코어는 0-0으로 서로가 필요한 승점 만큼을 나줘가지게된다.

위에 이미지 클릭 시 해당 채널로 이동합니다.

헤타페의 포메이션은 5-3-2로 선발 라인업은 아래와 같았다.

 

GK - 다비드 소리아

DF - 다미안 수아레스 , 다코남 제네 , 오카이 요쿠쉴루 , 호르헤 쿠엔카 , 마티아스 올리베라

MF - 카를로스 알레냐 , 마우로 아람바리 , 네마냐 막시모비치

FW - 에네스 위날 , 보르하 마요랄

 

바르셀로나의 포메이션은 4-3-3으로 푸치 , 발데가 선발 라인업에 포함된다.

 

GK - 마르크 안드레 테어 슈테겐

DF - 다니 아우베스 , 오스카르 밍게사 , 클레망 랑글레 , 알레한드로 발데

MF - 파블로 가비 , 세르히오 부스케츠 , 리키 푸치

FW - 페란 토레스 , 피에르 에메릭 오바메양 , 멤피스 데파이

ⓒ 로이터

경기가 시작되고 15분 오른쪽에서 데파이가 패스를 시도하지만 토레스가 공을 받지 못하고 35분 랑글레가 마요랄에게 태클을 시도하며 옐로우 카드를 받게된다.

 

37분 알레냐가 중거리 슈팅을 시도하지만 테어 슈테겐이 공을 잡아내고 43분 오른쪽에서 가비의 중앙 패스 , 하지만 수비수들에게 막히고만다.

 

43분 왼쪽 측면에서 데파이의 크로스 , 하지만 수비수에게 막혔으며 이렇게 전반전이 종료된다.

 

후반전이 시작되고 61분 마요랄이 침투를 시도하지만 밍게사를 뚫지 못했고 데파이가 다미안의 마크에 짜증나며 밀어내 파울이 선언된다.

 

71분 데파이가 주저앉으며 루크 더 용과 교체가 되는 가운데 82분 왼쪽에서 안수 파티가 돌파를 시도하지만 상대 선수들에게 막히고만다.

 

결국 경기는 승자 없이 0-0으로 종료되었으며 양 팀은 승점 1점씩 나눠가지게된다.

-차비 : 다음 시즌 반드시 우승하겠다! 단 조건이 있다!-

이번 경기에서 바르셀로나는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지 못했지만 다행히도 로날드 쿠만 때보다 높은 리그 2위로 시즌을 마감하게되었다.

 

챔피언스리그 , 유로파리그 모두 탈락한 바르셀로나는 이번 시즌 많은 충격을 보여준 가운데 차비 에르난데스는 다음 시즌 우승에 대해 강력히 말하였다.

 

차비 에르난데스 감독은 다음 시즌 우승을 반드시 하겠다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현재 리그 2위에 만족하지 않는다고 말하였다.

 

다음 시즌 리그 우승을 노릴 예정의 바르셀로나였지만 차비 에르난데스 감독은 단 1가지 조건이 존재한다며 이것에 따라 다음 시즌 순위가 정해질 것이라고 말하였다.

 

그것은 바로 팀의 재정 , 상황이 나아져야만 우승 경쟁에 높은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강조하였지만 바르셀로나의 재정 상황은 여전히 좋지 않은 상황이었다.

 

재정적 어려움으로 인해 주전 미드필더인 프랭키 더 용의 처분 소식이 들려오고 있었지만 차비 에르난데스는 그가 중요한 선수라고 쐐기를 박으며 바르셀로나의 상황을 더 지켜봐야했다.

 

-경기 통계-

이 경기에서 헤타페는 9번의 슈팅 중 3번의 유효 슈팅을 기록하였으며 바르셀로나는 5번의 슈팅 중 단 1회의 유효 슈팅을 기록하게된다.

 

헤타페는 28%라는 저조한 점유율을 보여주었고 적은 패스 횟수를 기록한 반면 바르셀로나는 72%의 점유율과 861회의 패스 횟수를 기록하게된다.

 

하지만 바르셀로나는 제대로 된 공격을 진행하지 못했으며 바르셀로나는 수비진들이 높은 평점을 받았고 헤타페는 데파이를 철벽 마크한 다미안 수아레스가 높은 평점을 받았고 마우로 아람바리도 좋은 활약을 펼쳤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