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피셜] AC밀란 우승 이끌었던 피올리 감독 , 3년 재계약 체결

FootBall/오피셜 Story

by 푸키푸키 2022. 11. 5. 11:04

본문

ⓒ 게티이미지
위에 이미지 클릭 시 해당 채널로 이동합니다.

21-22시즌 AC밀란을 리그 우승으로 이끌었던 감독 스테파노 피올리 , 2019년 AC밀란 감독으로 부임하기 전 인터밀란 , 라치오 , 피오렌티나 등 여러 이탈리아 구단들을 거친 감독이었기에 단순히 세리에에 잔뼈가 굵은 감독으로 인지되고 있었다.

 

무엇보다 워낙 여러차례 감독을 교체했던 AC밀란이었기에 피올리의 선임은 나름 주목을 받지 못했지만 그는 AC밀란에서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리는 모습을 보여주고만다.

 

그리하여 그는 AC밀란이 명가로 부활할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있는 감독이 되었으며 결국 AC밀란은 이러한 피올리 감독과 앞으로의 동행을 선택하게된다.

 

AC밀란 홈페이지에서는 "2025년 6월까지 피올리 감독과 재계약을 체결해 기쁘다"라고 발표했고 밀란은 그와 앞으로 프로젝트를 계속 진행할 것이라며 설레는 모습을 보여주게된다.

스테파노 피올리의 재계약은 이미 예견된 것과 마찬가지였다. 리그 우승은 물론 2019년 계약 당시 챔피언스리그 진출 시 재계약 조건이 포함되어 있다는 것이었다.

 

결국 피올리는 AC밀란과 재계약을 하게 되었으며 AC밀란도 리그 우승을 이끈 감독을 포기하면 안되었기에 이 소식은 AC밀란 팬들을 환호하게 만드는 소식이기도했다.

 

스테파노 피올리 감독은 "재계약을 하게 된 것은 흥분되는 일이며 내가 원했던 일이다 , 이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우리가 하고 있는 일을 계속 핼 수 있는 더 많은 에너지를 얻을 수 있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22-23시즌 챔피언스리그 16강 진출까지 확정지은 상황에서 이번 시즌 AC밀란의 리그 성적부터 유럽 대항전 성적은 많은 주목을 받고 있었다.

 

말 그대로 AC밀란은 한 계단씩 차근차근 올라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고 피올리 감독의 지도 아래 AC밀란은 이전에 잊혀졌던 명가라는 이름을 서서히 들어올리는 것 같았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