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2-23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 PSG , 바이에른 뮌헨에게 패배하며 2년 연속 16강 탈락

FootBall/챔스 Story

by 푸키푸키 2023. 3. 9. 12:41

본문

마치 숙적처럼 챔피언스리그 16강에서 만난 바이에른 뮌헨과 PSG , 1차전에서 1-0으로 바이에른 뮌헨에게 패배했던 PSG는 2차전 뮌헨의 홈에서 역전을 노려야했다.

 

하지만 경기 결과는 바이에른 뮌헨의 2-0 승리 , 바이에른 뮌헨은 마치 PSG의 공략법을 제대로 알고 있던 플레이를 보여주었으며 PSG는 바이에른 뮌헨을 상대로 손을 쓸 수 없었다.

위에 이미지 클릭 시 해당 채널로 이동합니다.

바이에른 뮌헨의 선발 라인업 및 포메이션은 4-2-3-1로 파바르의 징계로 나스타시치가 출전한다.

 

GK - 얀 조머

DF - 요시프 나스타시치 , 다요 우파메카노 , 마티아스 더 리흐트 , 알폰소 데이비스

MF - 레온 고레츠카 , 요슈아 키미히

MF - 킹슬리 코망 , 토마스 뮐러 , 자말 무시알리

FW - 에릭 막심 추포-모팅

 

PSG의 선발 라인업 및 포메이션은 3-5-2로 네이마르와 킴펨베는 무상으로 전력을 이탈했다.

 

GK - 잔루이지 돈나룸마

DF - 다닐루 페레이라 , 세르히오 라모스 , 마르퀴뇨스

MF - 아슈라프 하키미 , 비티냐 , 마르코 베라티 , 파비안 루이스 , 누누 멘데스

FW - 리오넬 메시 , 킬리안 음바페

ⓒ 게티이미지

경기가 시작되고 2분 음바페가 질주 후 슈팅을 시도하지만 조머가 공을 잡아내고 11분 오른쪽 측면에서 하키미의 크로스 , 하지만 라인을 벗어난다.

 

16분 고레츠카가 중거리 슈팅을 시도하지만 돈나룸마가 공을 잡아내고 18분 PSG의 코너킥 크로스 , 하지만 조머가 공을 잡아낸다.

 

19분 음바페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옆그물을 맞추고 23분 메시가 고레츠카와 충돌하며 주심은 파울을 선언하고 하키미가 강한 항의를 보여준다.

 

25분 파비안 루이스의 전진 패스 , 멘데스의 중앙 패스를 메시가 슈팅을 시도할라했지만 데이비스와 조머가 막아낸다.

 

25분 뮐러의 전진 패스 , 코망이 낮은 크로스를 시도하지만 라모스가 차단하고 26분 코망이 질주 후 크로스를 시도하지만 돈나룸마가 공을 잡아낸다.

 

32분 왼쪽에서 무시알라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돈나룸마가 선방해내고 33분 코망이 침투를 시도하지만 멘데스의 파울로 프리킥이 선언된다.

 

34분 바이에른 뮌헨의 프리킥 키커로 키미히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키미히가 공을 잡아내고 35분 마르퀴뇨스가 쓰러지며 경기가 잠시 중단된다.

 

36분 PSG는 마르퀴뇨스와 노르디 무키엘레가 교체되고 38분 조머가 공을 빼앗기고 비티냐가 빈 골문에 슈팅을 시도하지만 더 리흐트가 태클로 막아낸다.

 

41분 고레츠카의 패스를 받은 데이비스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무키엘레가 막아내고 43분 메시의 로빙 패스 , 하지만 조머가 나와 공을 잡아낸다.

 

43분 무시알라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무키엘레가 막아내고 44분 메시가 질주를 시도하지만 고레츠카가 막아낸다.

 

45분 알폰소 데이비스의 질주 , 하지만 하키미가 막아내고 이렇게 전반전이 종료된다.

 

후반전이 시작되고 교체 투입되었던 무키엘레가 빠지고 엘 샤데유 비치아부가 투입되며 50분 무시알라가 질주 후 패스 , 추포-모팅이 슈팅을 시도할라지만 다닐루가 막아낸다.

 

52분 무시알라의 크로스 , 추포-모팅이 헤딩으로 득점에 성공하고 선제골을 기록하지만 VAR 판독 끝에 오프사이드가 선언된다.

 

61분 베라티가 공을 빼앗기고 고레츠카의 패스를 받은 추포-모팅이 가볍게 득점에 성공하며 선제골을 기록하는 바이에른 뮌헨이었다.

 

64분 PSG의 코너킥 크로스 , 라모스가 헤딩을 시도하지만 조머가 선방해내고 67분 음바페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조머가 막아낸다.

 

68분 바이에른 뮌헨이 추포-모팅과 리로이 자네를 교체하고 69분 바이에른 뮌헨의 역습 ㅊ나스 , 코망의 패스를 받은 자네가 다시 코망에게 공을 건네보지만 멘데스가 걷어낸다.

 

73분 오른쪽에서 하키미가 질주 후 크로스를 시도하지만 알폰소 데이비스에게 막히고 75분 왼쪽에서 자네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난다.

 

76분 자네가 침투하는 과정에서 비치아부가 태클로 막아내고 79분 우파메카노의 긴 전방 크로스 , 코망이 자네에게 패스를 시도하지만 공을 제대로 받지 못하고 82분 바이에른 뮌헨이 무시알라와 마네를 교체한다.

 

82분 PSG의 코너킥 크로스 , 라모스가 헤딩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나고 86분 코망과 그나브리가 교체가 되고 뮐러와 칸셀루가 교체가 된다.

 

88분 왼쪽에서 에미리의 중앙 패스 , 음바페가 슈팅을 시도할라지만 알폰소 데이비스에게 막히고 89분 칸셀루의 오버래핑 , 패스를 받은 그나브리가 가볍게 득점에 성공하며 스코어는 2-0이 되어버린다.

 

92분 왼쪽에서 데이비스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돈나룸마가 마강내고 94분 마네가 득점에 성공하지만 오프사이드가 선언된다.

 

결국 경기는 2-0으로 종료되었으며 합산 스코어 3-0으로 바이에른 뮌헨이 8강 진출에 성공한다.

-챔스 우승 멀어진 PSG-

이들의 최고 목표였던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본선 시작부터 놓쳐버리게 된 파리생제르맹 , 킬리안 음바페와 세르히오 라모스 , 그리고 리오넬 메시 등 다양한 슈퍼스타를 보유한 PSG였지만 숙적과도 같은 바이에른 뮌헨에게 도 다시 발목을 붙잡히고만다.

 

바이에른 뮌헨의 PSG 공략은 완벽했다. 더 리흐트와 우파메카노의 숨막히는 수비로 음바페를 막았고 하키미와 알폰소 데이비스의 측면 대결은 많은 팬들의 눈을 동그랗게 만들었다.

 

그리고 고레츠카는 메시를 몸싸움으로 여러차례 저지했고 바이에른 뮌헨은 PSG를 압박하며 이들에게서 공을 여러차례 빼앗고 역습으로 이어냈다.

 

스피드 , 완급 조절 등 모든 면에서 PSG보다 우위를 점했던 바이에른 뮌헨 , PSG는 마르퀴뇨스와 무키엘레가 차례대로 빠지며 비치아부가 투입시켰고 중원에서 연이은 실수로 인해 추포-모팅에게 선제골을 내줘 분위기를 잃은 PSG였다.

 

이 경기에서 만약 네이마르가 있었다고 한들 경기 내용은 달라지지 않았을 것이었으며 PSG에게 바이에른 뮌헨은 챔스 라이벌이었다.

 

-경기 통계-

이 경기에서 바이에른 뮌헨은 12번의 슈팅 중 5번의 유효 슈팅을 기록하였으며 PSG는 10번의 슈팅 중 4번의 유효 슈팅을 기록했다.

 

점유율과 패스는 PSG가 우위를 점했지만 역습에서 바이에른 뮌헨이 우위를 점하고 있었으며 이 경기에서 총 15번의 파울이 선언되었고 옐로우 카드는 PSG의 1장만이 나왔다.

 

이 경기의 POTM은 토마스 뮐러로 선정되었으며 최고 평점은 훌륭한 수비력을 보여준 더 리흐트가 8.3점을 기록했다.

 

바이에른 뮌헨 선수들은 7점 이상의 평점을 기록했고 PSG는 메시와 하키미 , 라모스와 페레이라를 제외하면 모두 6점대 평점을 기록했다.

 

반면 음바페는 이 경기 최하 평점인 5.6점을 기록해 우파메카노 , 더 리흐트 , 알폰소 데이비스에게 여러차례 저지를 당한 가운데 이들의 챔스 우승이라는 목표는 다음 시즌이 되서야 노려봐야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