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2-23 라리가 35Round] 바르셀로나 , 리그 우승 후 레알 소시에다드에게 3-1 패배

FootBall/라리가 Story

by 푸키푸키 2023. 5. 21. 20:16

본문

22-23시즌 라리가 우승을 확정지은 바르셀로나 , 남은 경기에서 패배 , 무승부도 상관없는 이들이었지만 이번 시즌을 승점 몇 점으로 마감할 지 관심이 가고 있던 상태였다.

 

이러한 상황에서 만났던 레알 소시에드에게 2-1 패배를 하였으며 레알 소시에다드는 바르셀로나를 잡고 리그 4위를 차지하게 되었다.

위에 이미지 클릭 시 해당 채널로 이동합니다.

바르셀로나의 선발 라인업 및 포메이션은 4-3-3으로 아라우호는 부상으로 출전하지 못했다.

 

GK - 마르크 안드레 테어 슈테겐

DF - 알레한드로 발데 , 쥘 쿤데 , 안드레아스 크리스텐센 , 조르디 알바

MF - 프랑크 케시에 , 세르히오 부스케츠 , 프랭키 더 용

FW - 하피냐 , 로베르토 레반도프스키 , 우스만 뎀벨레

 

레알 소시에다드의 선발 라인업 및 포메이션은 4-3-3으로 쿠보는 벤치에서 시작을 하게 된다.

 

GK - 알렉스 레미로

DF - 아리츠 엘루스톤도 , 이고르 수벨디아 , 로뱅 르노르망 , 디에고 리코

MF - 아시에르 이야라멘디 , 마르틴 수비멘디 , 미켈 메리노

FW - 안데르 바레네체아 , 알렉산데르 쇠를로트 , 모하메드알리 초

ⓒ 게티이미지

경기가 시작되고 5분 쇠를로트가 발데에게 공을 빼앗고 질주 , 이어 패스를 받은 메리노가 가볍게 득점에 성공하며 선제골을 기록하는 레알 소시에다드였다.

 

8분 뎀벨레가 질주를 시도하지만 상대 수비의 태클에 넘어지고 15분 오른쪽에서 레반도프스키의 크로스 , 뎀벨레가 헤딩을 시도하지만 레미로가 선방해낸다.

 

16분 흘러나온 공을 케시에가 슈팅으로 이어보지만 골대를 벗어나고 18분 더 용의 단독 찬스 , 패스해 케시에가 공을 받지만 슈팅으로 이어내지 못한다.

 

21분 왼쪽에서 뎀벨레의 질주 , 이어 슈팅을 시도하지만 레미로가 막아내고 24분 쇠를로트의 단독 찬스 , 슈팅을 시도하지만 오프시아드가 선언된다.

 

27분 오른쪽에서 하피냐의 크로스 , 레반도프스키가 헤딩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나고 28분 하피냐가 백패스를 한다는 것이 이야라멘디에게 향하며 위기 상황이 연출되었다.

 

30분 왼쪽에서 쇠를로트의 중앙 패스 , 초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테어 슈테겐이 막아내고 32분 알리 초의 패스를 받은 바레네체아가 칩 슛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넘어간다.

 

33분 왼쪽에서 알바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레미로가 공을 잡아내고 36분 뎀벨레의 전진 패스 , 하피냐가 질주를 시도하지만 레미로가 나와 공을 잡아낸다.

 

43분 뎀벨레의 크로스 , 하지만 아무도 받지 못하고 45분 하피냐가 공을 빼앗기고 알리초의 전진 패스 , 쇠를로트가 공을 받지만 쿤데가 차단한다.

 

이렇게 전반전이 종료되고 56분 왼쪽에서 리코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난다.

 

57분 오른쪽에서 하피냐의 크로스 , 뎀벨레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나고 58분 레알 소시에다드가 모하메드알리 초를 빼고 쿠보 타케후사를 투입한다.

 

63분 바르셀로나가 프랑크 케시에와 안수 파티를 교체하고 66분 쿠보가 드리블 중 알바에게 밀려 넘어지며 프리킥이 선언된다.

 

66분 소시에다드의 프리킥 키커로 쿠보의 크로스 , 쇠를로트가 헤딩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나고 69분 알바가 중거리 슈팅을 시도하지만 굴절되며 골대를 벗어난다.

 

71분 레알 소시에다드의 역습 찬스 , 쿠보의 패스를 수비멘디가 쇠를로트에게 건네고 노마크 찬스였던 쇠를로트가 가볍게 득점에 성공한다.

 

74분 더 용이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넘어가고 81분 오른쪽에서 메리노의 패스를 받은 쿠보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발데의 태클에 막히고 만다.

 

88분 메리노의 전진 패스 , 왼쪽에서 파블로 마린이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넘어가고 90분 오른쪽에서 페란 토레스의 크로스 , 레반도프스키가 헤딩으로 득점에 성공하며 추격을 시작하는 바르셀로나였다.

 

결국 경기는 종료되며 우승 확정 후 홈에서 패배를 하는 바르셀로나였다.

-우승 후 방심?-

지난 경기인 에스파뇰전에서 승리 후 이번 시즌 리그 우승을 확정한 바르셀로나 , 이들은 우승 퍼레이드를 하며 행복한 시간을 보낸 뒤 남은 리그 경기를 소화해야 했다.

 

이번 시즌 챔피언이 맞이하는 다음 경기 , 우승을 확정지은 만큼 마지막 경기 승점을 몇점을 기록할 지 주목이 되던 가운데 이들은 레알 소시에다드에게 패배하고 말았다.

 

우승에 취해 안일해진 탓이었을까? 쥘 쿤데의 실수로 선제골을 내주더니 소시에다드의 역습에 맥을 못주던 바르셀로나였다.

 

바르셀로나는 가비 , 페드리 , 아라우호가 출전하지 못했고 소시에다드의 압박에 서둘러 벗어나지 못했던 바르셀로나는 소시에다드에게 고전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레반도프스키의 득점으로 추격을 시작하는 것 같았지만 결국 제대로 된 추격을 하지 못하고 경기는 끝나버렸고 레알 소시에다드는 리그 우승팀에게 값진 승점 3점을 얻어 리그 4위를 차지하게 되었다.

 

챔피언스리그 진출을 노리는 레알 소시에다드에게 이번 경기는 상당히 특별했던 가운데 이들이 다음 경기에서도 오늘과 같은 경기를 보일 지 지켜봐야 했다.

 

-경기 통계-

이 경기에서 바르셀로나는 13번의 슈팅 중 4번의 유효 슈팅을 기록했고 레알 소시에다드는 13번의 슈팅 중 6번의 유효 슈팅을 기록했다.

 

점유율과 패스는 바르셀로나가 소시에다드의 2배 차이를 기록했으며 이 경기의 최고 평점을 받은 선수는 알렉산데르 쇠를로트의 7.9점이었다.

 

최하 평점은 안데르 바레네체아의 5.5점이었으며 실수를 범했던 쥘 쿤데는 5.9점의 낮은 평점을 기록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