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분데스리가 대표 공격수" 레반도프스키에 대하여"

FootBall/선수 Story

by 푸키푸키 2018. 5. 1. 21:24

본문


분데스리가 대표 공격수" 레반도프스키에 대하여"


바이에른 뮌헨의 대표 공격수 로베르토 레반도프스키


챔피언스리그를 앞둔 시점에서 레반도프스키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라고 합니다.


레반도스프키는 1997년도 부터 폴란드 바르소비아 바르샤바에서 축구를 시작하게 된다.


그렇게 연고지인 바르샤바에서 델타 바르샤바, 레기아 바르샤바로 구단을 옮기면서


2006년까지 청소년시절을 바르샤바에서 경력을 쌓게 됩니다.


2006년 폴란드 즈니치 푸르슈쿠프 라는 구단으로 이적해 프로로 데뷔한 레반도프스키


당시 즈니치 푸르슈쿠프에서 32경기 21득점이라는 기록을 보여주며 폴란드 3부리그 득점왕 등극하고


3부리그였던 즈니치를 2부로 승격시키는 주역이 되었습니다.


2부리그로 승격 후에도 2부리그 득점왕에 오르면서 그때부터 많은 구단들이 레반도프스키를 주시하고 있었습니다.



그렇게 2008년 레반도프스키는 폴란드 레흐 포즈난으로 이적하게 됩니다.


레흐 포즈난으로 이적한 레반도프스키는 첫 시즌에서 득점2위를 기록하고 


그 다음 해 리그 18골 득점왕, 그리고 포즈난의 리그 우승에 도우며 그가 점점 빅클럽의 관심을 받게 되었죠.


2년 후 2010년 레반도프스키는 블랙번,제노아,도르트문트의 관심을 받지만 결국 도르트문트를 선택하게 됩니다.



레반도프스키는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의 유니폼을 입게되면서 라이벌 FC살케04 와의 경기


"레비어 더비"에서 첫골을 터트리며 챔피언스리그에서도 주목을 받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13-14시즌에 리그 20골로 분데스리가 득점왕을 차지하게됩니다.


하지만... 그렇게 4년이 지난 레반도프스키와의 계약기간은 재계약 협상이 멀어지며 계약만료(FA)가 되고 맙니다.



그는 바이에른 뮌헨으로 이적료가 없이 이적하게 되며 도르트문트 팬들에게 많은 눈초리를 받습니다.


그렇게 2014년 뮌헨의 유니폼을 입으며 9분에 5골이라는 대기록과 함께 많은 구단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여전히 분데스리가의 대표공격수이며 5년 연속 폴란드 올해의 선수로 선정되었고 


2016년 뮌헨은 5년 재계약을 제안하며 레반도프스키도 합의하면서 2021년 까지 재계약이 체결됩니다.


하지만 현재 레알마드리드 이적설이 무성하며 레반도프스키는 루머라고 말했지만 


여전히 레알 이적설이 잠잠할 기미가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 댓글과 공감 부탁드립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