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즐라탄 "콘테의 AC밀란 부임? 8년 동안 대화 한 적도 없다, 우선순위는 피올리!"

FootBall/감독 Story

by 푸키푸키 2024. 2. 5. 11:16

본문

ⓒ 게티이미지

얼마 전부터 전해지고 있는 안토니오 콘테 감독의 AC밀란 감독 부임설, 이전 이탈리아 매체에서는 "AC밀란이 감독 교체를 준비하고 있다"라는 소식을 보도했고 차기 감독을 안토니오 콘테로 선택했다는 소식들이 전해지고 있었다.

 

현 AC밀란의 감독인 스테파노 피올리 감독은 21-22시즌 이탈리아 세리에에서 스쿠데토를 차지했지만 이번 시즌 챔피언스리그에서 16강 진출에 실패했다는 이유로 인해 구단 측은 변화를 준비하고 있다고 전해지고 있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난 뒤 매체는 "안토니오 콘테가 AC밀란의 제안을 받아들였다"라고 보도했으며 콘테 감독은 다음 시즌부터 AC밀란의 감독으로 데뷔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 과정에서 얼마 전 AC밀란의 운영 파트너 및 수석 고문으로 활동하게 된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가 그를 설득했다고 전해진 가운데 이 소식을 접한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는 분노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었다.

 

매체에서는 "즐라탄은 콘테 감독과 8년 동안 대화를 나눈 적이 없다고 말했으며 그의 우선순위는 콘테가 아닌 피올리 감독이라고 말했다"라고 보도했다.

 

콘테 감독은 토트넘을 떠난 뒤 무직 신분으로 휴식을 취하고 있었으며 나폴리, AS로마 등 세리에의 여러 구단들에게 차기 감독 후보 1순위로 이름을 올리고 있는 인물이었다.

그가 유벤투스, 인테르에서 들어올린 트로피는 세리에 내에서 인정을 하는 분위기였으며 그가 AC밀란의 차기 감독으로 부임하는 일에 대해 원점으로 돌아오게 되었다.

 

스테파노 피올리 감독은 챔피언스리그 조별 리그에서 탈락을 했지만 앞으로 있을 유로파 리그 성과, 그리고 현재 리그 3위를 기록하고 있다는 면에서 나쁜 성적을 기록하지 않고 있었다.

 

무엇보다 AC밀란에게 리그 우승 트로피를 안겼다는 점 역시 그가 앞으로 AC밀란의 감독으로 활동함에 있어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고 생각되었으며 굳이 피올리 감독과 이별 후 콘테 감독을 선임할 이유는 존재하지 않는다고 생각되었다.

 

만약 콘테 감독이 AC밀란의 지휘봉을 잡을 경우 선수단의 많은 변화가 일어날 예정이었으며 특히 재정적으로 우수하지 못한 AC밀란이 콘테 감독의 지원 요청에 응해줄 가능성은 높지 않다고 판단되었다.

 

현재 4-2-3-1의 포메이션을 사용하고 있는 피올리 감독 전술에서 3-5-2를 선호하는 콘테 감독의 전술로 변경할 경우 많은 변화가 예상되는 가운데 급격한 변화가 반드시 구단의 트로피를 가져다주는 것이 아니었다.

 

콘테의 AC밀란 부임설에 다시 한번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했으며 AC밀란과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는 어떠한 선택을 보여줄지 지켜봐야 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