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피셜] 포르투갈 신성 프란시스쿠 콘세이상 임대 영입한 유벤투스 "어떤 수비수도 그를 막을 수 없다"

FootBall/오피셜 Story

by 푸키푸키 2024. 8. 29. 08:34

본문

ⓒ 유벤투스 SNS

아탈란타에서 퇸 코프메이너르스를 영입한 유벤투스는 또 다른 선수를 영입했다는 소식을 발표했다.

 

그 선수는 포르투갈 출신의 유망한 윙어인 프란시스쿠 콘세이상이었다. 포르투갈의 레전드인 세르지우 콘세이상의 아들 프란시스쿠 콘세이상.

 

최근 유로 2024에서 포르투갈 대표팀으로 모습을 보여 존재감을 보여주던 그는 유로에서 보여준 활약에 힘입어 곧바로 이적을 하게 되었다.

 

FC 포르투 소속인 프란시스쿠 콘세이상은 유벤투스로 1년 임대 이적을 하게 되었으며 유벤투스는 콘세이상과 새로운 모험을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 때 유벤투스는 9 시즌 세리에 리그 연속 우승을 기록했었지만 최근 4 시즌 동안 타 구단에게 우승 트로피를 내주고 말았고 이번 시즌 감독까지 교체하며 우승을 위해 많은 준비를 하고 있었다.

 

이들은 페데리코 키에사의 방출이 유력한 상황에서 포르투갈에서 좋은 활약을 선보인 콘세이상을 임대 영입을 선택했으며 해당 계약은 구매 옵션이 포함되어 있지 않았지만 유벤투스는 콘세이상의 완전 영입을 시도할 경우 우선 협상권을 가지게 되는 조건의 임대 계약이었다.

 

포르투 유스 출신이었던 그는 네덜란드 아약스로 이적해 엄청난 기량을 선보였고 2023년 포르투로 임대 영입으로 복귀해 4달 전 포르투의 완전한 선수가 되어버렸다.

 

이러한 그는 유로 2024 이후 곧바로 유벤투스로 이적해 1년에 2번의 이적을 경험하고 있었으며 콘세이상은 유벤투스에서 자신의 가치를 충분히 보여줘야 했다.

 

왼발잡이의 오른쪽 윙어인 콘세이상은 안드레아 캄비아소, 티모시 웨아와 경쟁을 해야 했으며 그는 교체 투입되어 공격을 풀어가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낼 것으로 예상되고 있었다.

 

유벤투스는 "그의 속도, 드리블, 능력 및 게임에 대한 비전은 포르투의 귀중한 요소로 만들었고 민첩성과 빠른 방향 전환으로 인해 어떤 수비수도 그를 막기 어려운 상대가 됐다"라고 소개했다.

 

유벤투스는 콘세이상에게 나이에 맞지 않은 성숙함을 보여줘 그의 영입한 이유에 대해 말했으며 콘세이상이 유벤투스에서 중요한 선수가 되어 완전 이적하는 모습을 볼 수 있을지 지켜봐야 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