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월드컵] 월드컵 선수랭킹 공개! 호날두 1위,손흥민 28위!!

FootBall/월드컵 Story

by 푸키푸키 2018. 6. 26. 12:39

본문


[월드컵] 월드컵 선수랭킹 공개! 호날두 1위,손흥민 28위!!


스포츠 전문 매체인 스카이스포츠는 2018 러시아 월드컵을 주제로 선수들의 파워랭킹을 공개했다.


이 랭킹은 어디까지나 조별리그에서 보여준 선수들의 활약을 토대로 한 것이며 이 랭킹에


잘 몰랐던 선수들의 이름이 올라오는 반면 모두가 아는 선수들의 이름이 하위권에 그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1위부터 4위는 호날두,루카쿠,해리 케인,체리셰프 등 각각 득점을 많이한 선수들에게 높은 포인트가 집계되었으며


브라질에서 네이마르를 대신해 골을 터트린 쿠티뉴가 5위를 하였다 , 무엇보다 러시아 선수들의 이름이 많이 오르면서


이번 러시아 월드컵에서 러시아가 4강 신화를 쓰게 될 확률도 상당히 크다, 멕시코의 기대주인 로사노는 17위를 차지하며


아르헨티나를 상대로 이변을 보여준 크로아티아의 모드리치,수바시치,라키티치는 각각 8위,15위,16위를로 등극되었다.






호날두의 라이벌로 평가받던 아르헨티나의 리오넬 메시는 50위 밖으로 밀려나며 파워랭킹 TOP50에


이름을 올리지 못하며 아르헨티나 선수들의 이름은 전혀 보여지지 않아 아쉬움이 남았다.


메시는 2768점이라는 저조한 점수를 기록되었으며 50위 벨라와 큰 점수차이를 보여주었다.


그리고 현재 대한민국은 손흥민만이 이름을 올리며 28위로 등극하였고 아무래도 멕시코 전에서 오초아가 막을 수


없는 감아차기를 보여주어 이러한 포인트점수를 받지 않았나 싶다.


승승장구인 일본선수들 보다 높은 랭킹에 올랐으며 일본은 이누이를 비롯해 오사코,혼다가 각각 39위 ,45위,48위로 올랐다.



50위는 멕시코의 카를로스 벨라가 차지하였으며 50위가 3612점인 만큼 최하위 선수로 집계된 선수중


이집트의 헤가지가 1764점을 기록해 집계된 선수들 중에서 제일 낮은 점수를 보여줬으며


스카이스포츠는 이렇게 선수들의 파워랭킹을 보여주었다, 한국은 28위 손흥민을 데리고 있지만


2패라는 기록을 나타내고 있으며 해외 언론에서도 높이 평가되는 선수를 월드컵에서 제대로 보지못해 아쉬움이 남는다.


과연 독일전을 앞두고 손흥민의 활약에 랭킹이 올라갈 수 있을지 반면 한국이 탈락이 확정될지 지켜보자.


# 댓글과 공감 부탁드립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