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손흥민,이강인 발롱도르 최종 후보 명단에 포함 , 자랑스런 한국 선수들

FootBall/썰 Story

by 푸키푸키 2019. 10. 22. 12:54

본문


손흥민,이강인 발롱도르 최종 후보 명단에 포함 , 자랑스런 한국 선수들

손흥민 이강인


[FootBall/축구 Story] - 축구선수 최고의 상 , 발롱도르 역대 수상자들! <--CLICK


현 아시아 최고의 선수이자 토트넘 핫스퍼에서 활동하고 있는 손흥민


손흥민의 주가는 점점 상승하는 가운데 EPL 안에서도 TOP선수로 손꼽히고 있었다.


그리고 2달 뒤 열리는 축구 선수의 최고의 상인 "발롱도르" 시상식을 앞에 두고 손흥민의 이름이 거론되어 많은 한국 팬들은 주목하기 시작했다.


프랑스의 매체는 발롱도르 최종 30인 명단을 공개하였으며 버질 반 다이크 , 로베르토 레반도프스키 , 킬리안 음바페 등 슈퍼스타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되었다.


이 30명 안에 아시아인은 손흥민이 유일했으며 토트넘 소속으로는 위고 요리스와 함께 총 2명이 선정되었다.


이런 쟁쟁한 경쟁자들 속에 손흥민의 이름이 포함되었다는 것에 대해 한국 팬들은 환호했다 , 전년도 수상자였던 루카 모드리치는 후보에서 제외되며 부상으로 오랫동안 전력에 이탈한 네이마르 역시 후보에 들지 못했다.

또 U-21 발롱도르에서는 발렌시아 소속 이강인이 최종 10인 명단에 이름을 올렸으며 얼마 전 최종 30인 후보들 중 포함되었던 그였지만 이제 10명으로 추려지며 그가 수상할 확률은 10% 이상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이강인은 제이든 산초 , 주앙 펠릭스와 수상 경쟁이 진행 될 것으로 예상되었으며 손흥민 , 이강인의 이러한 소식은 한국 축구의 미래를 말해주는 것과 같았다.


많은 팬들은 이런 겹경사에 만약 둘 중 한 명이라도 수상을 했으면 하는 속내를 비춰주었으며 각 분야의 발롱도르에 한국인의 이름이 들어갔다는 것에 상당히 뿌듯했다.


이러한 후보로 경쟁을 진행하는 가운데 손흥민의 이름은 최종 10인에 포함될 지 상당히 궁금했으며 서둘러 발롱도르 10명의 명단이 발표되길 원하고 있었다.


발롱도르 시상식은 12월 2일 프랑스 파리에서 진행 될 것으로 전해졌으며 과연 한국 축구 팬들이 기뻐할만한 소식이 전해질지 매우 궁금했다.


손흥민 , 이강인 두 선수 모두 쟁쟁한 경쟁자들로 수상할 가능성을 그리 높게 평가하고 있지 않았지만 이 후보 명단에 포함된 것만으로도 기쁠 뿐이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