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멀어지고있는 호날두와 유벤투스 , 호날두 유벤투스 떠나나?

FootBall/칼럼 Story

by 푸키푸키 2019. 11. 22. 10:31

본문


멀어지고있는 호날두와 유벤투스 , 호날두 유벤투스 떠나나?


최근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 그의 소속팀인 유벤투스의 사이가 심상치 않았다.


그는 18-19시즌 유벤투스로 합류하며 많은 축구 팬들에게 놀라움을 선사하였고 그는 현재 유벤투스에서 2번째 시즌을 맞이하고 있었다.


하지만 최근 들어 호날두를 두고 많은 말들이 오고가는 가운데 그가 유벤투스를 떠날 확률까지 높게 언급되고 있었다.

사리 호날두


호날두와 사리 감독의 관계


19-20시즌부터 지휘봉을 잡게 된 전 나폴리 , 첼시의 감독인 마우시리오 사리 , 사리 감독이 부임할 당시 호날두를 펄스나인으로 기용해 새로운 유벤투스를 만들 것이라고 이야기한 적이 있었다.


하지만 호날두는 사리 감독에 스타일에 만족하지 않았으며 계속해서 불편한 관계가 지속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또 자신을 교체할 경우 사리 감독에게 무언가를 말하며 불만이 가득 찬 표정으로 경기장을 퇴장하는 가운데 이들의 관계는 두 사람 모두 해명하지 않을 시 계속해서 불화설이 언급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었다.


유벤투스의 왕 호날두


현재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라는 선수의 존재는 유벤투스에서 구단주만큼의 힘을 가지고 있는 것만 같았다.


타 구단의 선수를 영입할라고 하면 호날두의 허락이 필요하였으며 이적료 , 연봉이 걸림돌이 아닌 호날두의 의견이 제일 중요했다.


최근 호날두는 AC밀란 전에서 교체를 당하며 벤치가 아닌 집으로 향하는 무단퇴근을 보여주며 유벤투스 선수단의 표정을 찡그리게 만들었다.


이러한 상황을 두고 유벤투스 선수단들은 호날두의 사과를 원했지만 그는 선수단에게 식사 대접을 하며 선수단과의 불화는 일단락 되고만다.


또 같은 팀 동료인 아론 램지는 자신이 득점에 성공해도 호날두의 눈치를 보며 오히려 사과를 하는 모습까지 보여주며 호날두는 축구가 아닌 자신이 골을 넣어 주목을 받는 스포트라이트를 즐기는 것만 같았다.


유벤투스의 전문 프리키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 그는 너무나도 저조한 프리킥 성공률을 보여주고 있지만 계속해서 호날두가 프리킥을 차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이러한 행동이 팀을 위해 뛰는 선수가 아닌 자신을 위해 팀이 존재하는 것 마냥 행동하는 것만 같아 많은 팬들의 비난을 받고 있었다.

유벤투스도 지쳤다


그를 영입할 당시 챔피언스리그 우승까지도 생각을 했었던 유벤투스였지만 호날두의 행동에 난처한 모습을 보여준 것이 한 두번이 아니었다.


유벤투스 부회장인 파벨 네드베드는 유벤투스 VS K리그 올스타 경기 어처구니 없는 제안을 하는 만행을 보여주었지만 호날두에게 쩔쩔매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호날두의 무단퇴근을 두고 그와 만나 여러 이야기를 나누기도 하였으며 부회장의 여러 요청에도 호날두는 움직이지 않았다.


네드베드 부회장 역시 호날두가 거부하면 어쩔 수 없다는 이야기를 여러차례 언급한 적이 있었으며 호날두의 치이는 일상이 그를 지치게 만들 수 있는 요소가 될 수 있었다.


무엇보다 유벤투스의 제일 큰 손실은 그를 영입한 후 나타난 적자였다.


유벤투스는 연간 528억원의 적자에 허덕이게 되었으며 여기에 제일 큰 원인이 호날두의 약 400억원에 달하는 고액 연봉 때문이라고 전해졌다.


호날두의 합류로 유벤투스의 인기는 올라갔지만 그만큼의 적자를 감당해내야 했으며 그를 영입한 이후 다른 선수들 역시 연봉 인상을 요구하며 구단의 상황은 점점 좋지 않게 돌아가고만 있었다.


호날두


호날두 다음 행선지 맨유 or PSG


현재 호날두의 유벤투스 생활은 그리 행복하지 않을 것이다 , 최근 자신의 무단 퇴근을 두고 여러 기사를 만들어낸 언론 매체들을 비난하였고 그가 레알마드리드 시절 만큼의 많은 골을 넣지 못하는 것에 대해 나름 신경을 쓰고 있는 것만 같았다.


현재 호날두는 득점 순위 공동 9위로 자리잡고 있었으며 자신의 유벤투스 경기력에 낮은 평점 , 교체로 인해 그가 이탈리아 생활에 점점 불만을 느낄 것이라고 예상되었따.


그리하여 많은 언론 매체들은 그가 이번 시즌 챔피언스리그에서 우승을 하지 못할 경우 유벤투스를 떠날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는 가운데 차기 행선지에 대해 여러 이야기가 오고가고 있었다.


호날두라는 이름을 알린 맨유 복귀 , 또 음바페와 트레이드를 고려한 PSG 이적이 그나마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있었다.


호날두가 맨유의 복귀를 원하게 된다면 유벤투스는 폴 포그바의 트레이드 복귀를 생각할 수 있었고 호날두가 PSG의 이적을 원할 시 유벤투스는 킬리안 음바페를 트레이드로 데려올 수도 있다고 생각하고 있었다.


무엇보다 호날두의 고액 연봉을 지급할 수 있는 구단이 위에 두 구단 뿐이기에 프랑스의 새로운 도전 , EPL 맨유로 복귀가 그의 차기 행선지에 많은 힘을 싣고있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