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피셜] 바르셀로나 발베르데 경질 후 키케 세티엔 선임

FootBall/오피셜 Story

by 푸키푸키 2020. 1. 14. 08:44

본문


[오피셜] 바르셀로나 발베르데 경질 후 키케 세티엔 선임

키케 세티엔


바르셀로나가 결국 에스네스토 발베르데 감독을 경질 후 새로운 감독을 선임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바르셀로나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발베르데 감독 경질 소식을 전한 후 키케 세티엔 감독을 선임했다는 소식을 발표했다.


키케 세티엔 감독은 2022년 6월까지 계약한 것으로 전해졌으며 세부 일정까지 알리며 바르셀로나가 큰 기대를 하고 있는 것을 보여주었다.


많은 한국 팬들은 키케 세티엔라는 이름을 상당히 생소해했지만 그는 라리게에서 여러 구단을 지휘한 경험이 있는 감독이었다.


바르셀로나로 오기 전까지 레알 베티스의 감독으로 활동하고 있었으며 그동안 거론되었던 사비 에르난데스 ,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 로날드 쿠만 등 제안을 받은 감독들이 바르셀로나 감독직을 거부하며 결국 키케 세티엔의 자리가 되고말았다.

바르셀로나는 "세티엔 감독은 스페인에서 가장 경험이 많은 감독 중 한 명"이라고 말하며 그가 많은 것을 바꿀 것이라고 이야기하고 있었다.


이 소식을 접한 축구 팬들은 발베르데의 경질 소식에 기뻐했지만 키케 세티엔이라는 이름에 생소함을 많이 보여주었다.


그의 감독 커리어 중 제일 큰 구단을 꼽으라고 한다면 직전까지 활동했던 레알 베티스라고 말할 수 있었으며 빅클럽에 어울리는 감독일지 의문을 가지고 있었다.


하지만 그는 라스팔마스, 레알 베티스를 중상위권에 안착시킨 감독이었으며 풍부한 경험 덕에 발베르데보다 훌륭한 성적을 낼 것이라고 이야기하는 팬들도 있었다.


유력했던 네임벨류 감독들이 거절하며 결국 세티엔 감독으로 바뀐 바르셀로나 , 그가 바르셀로나에서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을 지 지켜봐야 할 것이며 그가 금방 경질될지 오랫동안 활동해야할지 기대해봐야 할 것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