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PSG 회장 , 리즈 유나이티드 인수 관심 , 리즈 부활하나?!

FootBall/썰 Story

by 푸키푸키 2020. 4. 1. 15:07

본문

PSG 회장 , 리즈 유나이티드 인수 관심 , 리즈 부활하나?!

나세르 알 켈라이피


맨시티에 이어 최고의 갑부 구단으로 알려져있는 프랑스 파리생제르망 , 이들의 과감한 투자는 타 구단들을 떨게 만들며 많은 자금력으로 선수를 영입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다.


영국 매체에 의하면 "PSG 구단주인 타밈 빈 하마드 알사니 (카타르 8대 국왕)과 PSG의 회장인 나세르 알 켈라이피가 잉글랜드 클럽 리즈 유나이티드 인수를 원하고 있다" 라고 보도하며 이들이 구단을 인수할 경우 리즈 유나이티드의 부활이 시작되는지 많은 주목을 받고 있었다.


현재 PSG 운영을 맡고 있는 스포츠 카타르 스포츠 인베스트먼트가 리즈 유나이티드 인수 협상을 진행 중이라고 알려졌으며 최종 합의에 도달했다며 리즈 유나이티드의 인수가 유력한 상태라고 전해져있었다.


애초 PSG가 소유하고 있는 카타르 스포츠 인베스트먼트는 이전부터 잉글랜드 구단 인수를 준비하고 있었으며 아스톤 빌라 , QPR , 노팅업 포르세트 , 리즈 유나이티드 등 대상으로 접근하고 있었다.


결국 리즈 유나이티드가 이들의 새로운 구단으로 선택하였으며 과거 1960년대~1970년 잉글랜드의 빅클럽으로 자리 잡았던 그들이 이번 인수를 통해 어떠한 모습을 보여줄 지 벌써부터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알 켈라이피 회장은 "리즈 유나이티드는 잠재력을 가진 팀이다 , 03-04 시즌 재정 문제를 겪으며 EPL에서 강등됐지만 이 팀을 다시 EPL 정상에 올려놓을 수 있다고 믿고 있다" 라고 말하며 벌써부터 자신의 구단이 된 것 처럼 이야기 하고 있었다.

이 소식을 접한 축구 팬들은 이들의 자금에 놀라움을 금치 못하며 PSG에 이어 리즈까지 살려내는 모습에 벌써부터 기대를 하고 있었다.


과거 리오 퍼디낸드 , 에릭 칸토나 등 여러 슈퍼스타들이 거쳐 간 구단이기도 하였으며 과거 맨유와 로즈 더비라는 뜨거운 라이벌 매치도 보여준 구단이기도 하였다.


팬들은 리즈 유나이티드가 제 2의 맨시티처럼 성장할 수 있다고 말하고 있었으며 PSG의 위성 구단으로도 사용될 것이라며 벌써부터 리즈 유나이티드의 미래를 예상하는데 많은 즐거움을 느끼고 있었다.


현재 리즈 유나이티드는 리그 2위로 다음 시즌 EPL 승격이 유리한 상황이었지만 코로나19로 인해 리그가 중단되고 말았다.


리그가 재개 후 리즈가 현재의 순위를 유지한다면 EPL 승격은 확실 시 되었으며 PSG 구단주와 회장이 리즈를 인수하고 나서 몇년 후 리즈는 이전보다 더 강력한 구단으로 자리잡을지도 몰랐다.


리즈 유나이티드의 부활 가능성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구단 인수가 오피셜로 다가올 날을 기다리며 몇 년뒤 리즈 유나이티드는 많은 주목을 받게 될 구단이 되어있을 것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