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델리 알리를 향한 말말말! 레전드들 알리에게 충고 보내

FootBall/썰 Story

by 푸키푸키 2020. 10. 5. 12:36

본문


델리 알리를 향한 말말말! 레전드들 알리에게 충고 보내

델레 알리

ⓒ 게티이미지

최근 무리뉴 감독과 델리 알리의 관계가 좋지 않은 가운데 알리는 경기에 나서지 못하며 파리생제르망 이적이 언급되고 있었다.


PSG는 델리 알리의 임대 영입을 시도했지만 토트넘이 이를 거부하였고 알리의 거취는 토트넘 잔류로 기울어지고 있는 상황이었다.


델리 알리는 과거 PSG에서 활동한 경험이 있는 세르주 오리에에게 파리 생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기도하였지만 구단 측의 반대로 그가 떠날 확률은 점점 떨어지고 있었다.


경기가 끝나고 무리뉴 감독은 기자회견을 통해 델리 알리의 출전에 대해 이야기를 하면 짜증내는 모습을 보이기도하였으며 "선수에게 책임이 있다"라고 말했었다.


무리뉴 감독은 델리 알리를 보고 여러차례 게으르다고 평가하였으며 이 모습은 최근 아마존에서 방영한 토트넘 다큐멘터리를 본다면 알 수 있었다.


이러한 상황에 놓인 알리를 보며 여러 레전드들이 알리에 대해 긍정적인 시선 , 부정적인 시선들을 보내고 있었다.

과거 토트넘에서 활동했던 팀 셔우드는 "무리뉴 감독은 항상 선수 능력을 판단하는데 옳은 판단을 하지 못했다 , 모하메드 살라 , 케빈 데 브라위너의 경우가 그렇다 , 알리도 구단을 떠나 똑같이 보여줄 수 있다"라고 말하며 델리 알리의 손을 들어주며 무리뉴 감독이 잘못되었다고 이야기하였다.


이어 무리뉴가 알리를 올바르게 사용하지 못한다고 이야기하였으며 그가 앞으로 펼쳐야 할 플레이에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그리고 과거 토트넘을 지도해 본 경험이 있는 해리 레드냅도 알리에 대해 충고를 하기 시작했다.


레드냅은 "솔직히 말하면 알리는 축구에 더 집중해야 한다 , 훈련-집-경기만을 생각해야하며 환상적인 재능을 가졌어도 커리어는 짧아 낭비하면 안 된다"라고 말하며 축구 선배다운 조언을 보여주었다.


이어 "매일 훈련에 집중하길 바라며 지금은 인생을 너무 즐기는 것 같다"라고 말하며 그가 선수로써 많은 신경을 써야한다고 이야기하였다.


델리 알리를 두고 긍정적 , 부정적인 시선이 존재하는 가운데 알리는 자신을 변화시킬 계기를 가져야만했다.


PSG 이적이 어렵다고 생각되는 지금 그가 탕귀 은돔벨레처럼 부활할 수 있을 지 지켜봐야 할 것이며 무리뉴와 관계도 주목해야할 포인트가 되어버렸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