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타드 렌이라는 방패를 뚫지 못한 PSG의 판타스틱4 , 2-0 패배에 충격

FootBall/리그1 Story

by 푸키푸키 2021. 10. 4. 13:25

본문

무적이라고 생각되었던 PSG , 엄청난 선수들을 벤치에 앉힐 수 있는 구단인 만큼 이들의 이번 시즌은 무패로 마감해야 할 정도로 전력이 강하다고 생각했다.

 

그렇게 시작하게 된 스타드 렌과 9라운드 경기 , 이 경기에서 PSG는 2-0으로 패배하며 많은 축구 팬들을 놀라게 만들었다.

 

무엇보다 네이마르 , 음바페 , 메시까지 출전하였음에도 불구하고 PSG는 스타드 렌에게 2골이나 내주며 패배하였고 무적이라는 이미지에 큰 손실이 생기고 말았다.

 

스타드 렌의 선발 라인업은 4-4-2로 PSG 상대로 어떠한 모습을 보여줄 지 주목이 되고 있었다.

 

GK - 알프레드 고미

DF - 비르거 멜링 , 나예프 아게르드 , 와메드 오마리 , 아마리 트라오레

MF - 카말딘 술레마나 , 플라비앙 테 , 조나스 마르탱 , 뱅자맹 부리주

FW - 마르탱 테리에 , 가에탕 라보르드

 

PSG의 선발 라인업 4-2-3-1로 판타스틱 4를 가동했다.

 

GK - 잔루이지 돈나룸마

DF - 누누 멘데스 , 프레스넬 킴펨베 , 마르퀴뇨스 , 아슈라프 하키미

MF - 이드리사 게예 , 마르코 베라티

MF - 네이마르 , 리오넬 메시 , 앙헬 디 마리아

FW - 킬리안 음바페

ⓒ 연합뉴스

PSG가 판타스틱4인 네이마르 , 음바페 , 메시 , 디 마리아를 내세우게 되면 수비 가담에 문제를 초래할 수 있는 가운데 게예의 베라티의 임무가 막중해지고 말았다.

 

PSG가 스타드 렌을 상대로 수비적으로 잘 대처할 수 있을 지 관전 포인트가 되어버린 가운데 경기 시작부터 스타드 렌은 공격적인 모습을 보여주게 된다.

 

16분 공을 빼앗은 스타드 렌이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넘어가데 되었고 25분 음바페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넘어가게 된다.

 

스타드 렌의 수비는 보다 좁게 배치되어 한 선수의 공격을 막기 위해 많은 마크가 붙어있었고 45분 왼쪽 측면에서 술레마나의 크로스를 라보르드가 들어가며 득점에 성공한다.

 

전반전이 종료되고 후반전이 시작된 가운데 46분 오른쪽 측면에서 라보르드의 낮은 크로스를 받은 테가 가볍게 득점에 성공하며 후반전이 시작되자마자 경기를 완벽한 리드를 보여주고 있는 스타드 렌이었다.

 

62분 술레마나가 중거리 슈팅을 시도하였꼬 68분 디 마리아의 전진 패스를 음바페가 골대 구석을 노린 슈팅으로 득점에 성공하게 된다.

 

하지만 주심은 VAR 판독 후 음바페의 득점을 오프사이드로 무효 처리를 하였고 음바페가 다시 한번 질주 후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넘어가게 된다.

 

74분 PSG의 프리킥 키커로 메시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살짝 벗어나게 되고 81분 하키미가 발을 높게 들어 페널티킥 위기에 봉착하지만 주심은 VAR 확인 후 무효 처리를 선언한다.

 

결국 경기는 PSG가 무력하게 2-0으로 패배한 가운데 스타드 렌은 리그1의 최고의 팀을 완벽한 리드로 잡아버리게 된다.

-수비 싸움에 갈렸다-

PSG는 판타스틱4를 출전시켰고 기대와는 전혀 다른 방향으로 경기가 흘러가 충격을 받을 수 밖에 없었다.

 

보다 공격적인 모습을 보일 것으로 예상하여 PSG의 수비력에 문제가 생기지 않을까 생각했지만 판타스틱4는 기대 이상의 공격력을 보여주지 못했고 오히려 스타드 렌의 수비력에 허덕이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메시도 네이마르도 렌의 수비력에 두 손 들며 그나마 음바페가 스피드로 공격을 시도했지만 오프사이드로 무효가 되어버렸고 포체티노 감독은 에레라 , 베이날둠 , 이카르디를 투입해 중원과 최전방에 무게를 실어봤지만 끝내 효과를 보지 못했다.

 

완벽할 것 같았지만 오히려 양날의 검처럼 변해가고 있는 PSG의 판타스틱4 , 과연 이들이 자신들의 목표에 맞는 커리어를 완성 시킬 지 주목이 되고 있는 가운데 다음 경기에서 포체티노 감독은 어떤 선택을 할 지 지켜봐야했따.

 

-경기 통계-

충격적이었다 , 이 경기에서 PSG는 유효 슈팅을 단 1개도 기록하지 못했고 PSG의 판타스틱4는 스타드 렌이라는 방패를 뚫을 수 없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반면 스타드 렌은 12번의 슈팅과 4번의 유효 슈팅을 기록하였고 점유율 , 패스 모두 PSG보다 낮은 횟수를 기록했지만 이들의 한 방은 굉장히 위협적이라는 것을 보여주었다.

 

여전히 수비 문제로 여러 지적을 받는 PSG가 수비적인 선수가 아닌 공격적인 선수들과 이적설이 연결되고 있는 가운데 수비력을 해결하지 않는 한 이러한 실점과 문제들은 여러차례 큰 문제를 야기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