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피셜] 아스널 , 이적료 540억에 파비우 비에이라와 5년 계약 체결 , 등번호 21번

FootBall/오피셜 Story

by 푸키푸키 2022. 6. 22. 08:41

본문

ⓒ 아스널 홈페이지
위에 이미지 클릭 시 해당 채널로 이동합니다.

불과 몇일 전 파비우 비에이라의 소속팀이었던 FC포르투는 그의 아스널 이적을 인정하며 그가 다음 시즌 아스널 선수가 된다는 소식을 발표했다.

 

이적료는 544억이라며 당시 협상 마무리 단계라며 파비우 비에이라의 이적을 축구 팬들에게 일찍 전해주었다.

 

하지만 1~2일이 지나도 좀처럼 아스널의 오피셜 소식은 전해지지 않고 있던 가운데 오늘이 되서야 아스널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파비우 비에이라의 오피셜을 발표하게된다.

 

아스널은 "비에이라는 장기 계약으로 구단에 합류했다 , 등번호는 21번이다"라고 발표했고 계약 기간은 2027년까지였다.

 

미켈 아르테타 감독은 "비에이라처럼 특별한 재능을 발견하고 서명했다는 사실에 흥분된다 , 비에이라는 공격 작업에 있어 높은 질과 다양성 그리고 창의성을 가져다 줄 선수다"라고 말하였다.

 

아스널에 새롭게 합류한 비에이라는 "역사적은 클럽이자 세계에서 가장 큰 구단 하나이다 , 아스널이 환상적인 팀이라는 것은 알고 있으며 그것이 내가 아스널을 선택한 이유다"라고 말하였다.

파비우 비에이라는 공격형 미드필더 , 중앙 미드필더 , 그리고 윙어까지 소화할 수 있는 멀티플레이어였다.

 

왕성한 활동량을 보여주고 거기에 더해 창의적인 패스 , 크로스 , 탈압박 능력까지 우수해 EPL에서 잘 적응할 수 있다는 평을 받고 있었다.

 

작은 키가 단점으로 지적되고 있었지만 이를 장점으로 대체할 수 있다고 판단되는 가운데 미켈 아르테타는 절실히 원하던 선수를 얻게되었다.

 

아스널은 시즌 막판 리그 경쟁력이 떨어지며 토트넘에게 리그 4위를 내줘 22-23시즌 챔피언스리그가 아닌 유로파리그 출전이 확정되고 말았다.

 

이러한 이유로 몇몇 선수들이 토트넘과 아스널행을 두고 고민을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으며 아스널의 이적설을 보았을 때 챔피언스리그 출전 티켓의 중요성을 알 수 있었다.

 

아스널은 21-22시즌에서 가능성을 보여줬지만 본인들의 시나리오대로 시즌을 마치지 못한 점이 영입 경쟁에서도 크게 작용해 어려움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되고 있던 가운데 파비우 비에이라의 합류는 이들의 영입을 기대해볼 수 있는 소식이라고 생각되었다.

 

아스널 팬들은 파비우 비에이라에 이어 맨시티의 가브리엘 제수스 합류 소식을 기대하고 있었으며 조만간 아스널의 오피셜 소식을 주목해야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