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2-23 분데스리가 7Round] 바이에른 뮌헨 , 아우크스부르크에게 1-0 패배하며 9경기 무패 마감

FootBall/분데스리가 Story

by 푸키푸키 2022. 9. 18. 13:20

본문

9경기 무패를 기록하고 있던 바이에른 뮌헨 , 당연 아우크스부르크에게도 승리를 할 것 같았지만 1-0이라는 스코어로 패배를 당하게된다.

 

분명 수치상 경기를 지배했던 바이에른 뮌헨이었지만 아우크스부르크는 공격면에서 더욱 우세한 모습을 보여주었고 이번 시즌 첫 패배를 아우크스부르크에게 내줘버린 바이에른 뮌헨이었다.

위에 이미지 클릭 시 해당 채널로 이동합니다.

아우크스부르크의 선발 라인업 및 포메이션은 4-4-2로 스쿼드는 아래와 같았다.

 

GK - 라파우 기키에비츠

DF - 이아고 , 예프레이 하우레우 , 막시밀리안 바우어 , 로베르트 굼니

MF - 에르메딘 데미로비치 , 엘비스 레즈베차이 , 카를로스 그루에조 , 안드레 한

FW - 메르김 베리샤 , 플로리안 니더레흐너

 

바이에른 뮌헨의 선발 라인업 및 포메이션은 4-4-2로 무시알라와 뮐러가 최전방에 배치된다.

 

GK - 마누엘 노이어

DF - 알폰소 데이비스 , 마티아스 더 리흐트 , 다요 우파메카노 , 누사이르 마즈라위

MF - 사디오 마네 , 레온 고레츠카 , 요슈아 키미히 , 리로이 자네

FW - 자말 무시알라 , 토마스 뮐러

ⓒ 게티이미지

경기가 시작되고 12분 니더레흐너의 단독 찬스 , 슈팅을 시도하지만 공을 제대로 맞추지 못했고 13분 마네가 기키에비츠를 제쳐 슈팅을 시도할라고 했지만 끝내 막히고 말았다.

 

17분 오른쪽에서 자네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기키에비츠가 공을 막아내고 24분 우파메카노가 헤딩 패스를 한 것을 니더레흐너가 슈팅으로 이어보지만 노이어가 선방해낸다.

 

26분 아우크스부르크의 프리킥 크로스 , 하우레우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나고 33분 왼쪽에서 무시알라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난다.

 

38분 왼쪽에서 이아고의 크로스 , 이어 바우어가 헤딩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넘어가고 39분 왼쪽에서 데이비스의 중앙 패스 , 뮐러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넘어간다.

 

44분 무시알라가 센스 있는 패스를 시도하지만 수비수에게 막히며 전반전이 종료된다.

 

54분 고레츠카가 중거리 슈팅을 시도하지만 위력이 약했고 55분 마네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기키에비츠가 공을 잡아낸다.

 

59분 이아고의 원터치 중앙 패스 , 이어 베리샤가 골문으로 슈팅을 시도하며 선제골을 기록하는 아우크스부르크였다.

 

60분 오른쪽에서 베리샤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넘어가고 61분 뮐러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나고 62분 우파메카노의 중앙 패스를 무시알라가 슈팅으로 이어보지만 옆그물을 맞추고만다.

 

72분 자네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기키에비츠가 선방해내고 89분 자비처가 중거리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난다.

 

91분 자네가 중거리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나고 93분 바이에른 뮌헨의 코너킥 찬스 , 노이어까지 올라와 헤딩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넘어간다.

 

95분 바이에른 뮌헨의 코너킥 크로스 , 또 다시 노이어가 헤딩을 시도하지만 기키에비츠가 선방해내고 결국 경기는 1-0 아우크스부르크의 승리로 끝나고만다.

-공격적었던 아우크스부르크 , 결정력 부족했던 바이에른 뮌헨-

이 경기에서 바이에른 뮌헨은 슈팅면에서 아우크스부르크에게 앞서있었지만 골문을 노리기에는 역부족이었다.

 

분데스리가를 대표하는 선수들을 보유했음에도 이들의 슈팅은 좀처럼 골문을 향하지 않았고 터지지 않는 득점에 연이은 중거리 슈팅도 볼 수 있었다.

 

무엇보다 측면에서 들어오며 시도하는 루트가 많이 보일 수 밖에 없었으며 여기서 로베르토 레반도프스키의 부재를 충분히 느낄 수 있다고 생각되었다.

 

반면 아우크스부르크는 상당히 공격적인 모습을 보여주었다. 전개 역시 기대 이상이었으며 바이에른 뮌헨이 이들의 속도를 따라가는 것이 역부족으로 보였다.

 

바이에른 뮌헨은 실수도 나왔고 선수들 마크 역시 눈쌀을 찌푸리게 만들었던 가운데 특히 팀의 골키퍼였던 기키에비츠의 활약은 팀의 사기를 올리고 있었다.

 

챔스를 포함해 이번 시즌 단 1번의 패배를 하지 않았던 바이에른 뮌헨은 9경기만에 첫 패배를 기록하게 되었고 당연 리그 1위에 위치해있을 것 같았던 뮌헨은 리그 4위로 떨어지고 말았다.

 

-경기 통계-

이 경기에서 아우크스부르크는 10번의 슈팅 중 4번의 유효 슈팅을 기록하였으며 바이에른 뮌헨은 19번의 슈팅 중 6번의 유효 슈팅을 기록하게된다.

 

점유율은 8대2로 바이에른 뮌헨이 앞서있었고 아우크스부르크는 패스 200번을 기록했고 바이에른 뮌헨은 670번을 기록했지만 아우크스부르크를 이기는데 실패하는 바이에른 뮌헨이었다.

 

이 경기에서 라파우 기키에비츠가 최고 평점인 8.8점을 받았으며 전체적인 평점에서 아우크스부르크가 우위를 점하고 있었다.

 

사디오 마네는 6.2점의 저조한 평점을 기록하였으며 바이에른 뮌헨은 다음 경기 다른 모습을 보여줘야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