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레알마드리드 안첼로티 감독에게 관심받는 손흥민 , 토트넘 떠날 수 있다?!

FootBall/22-23 이적설 Story

by 푸키푸키 2022. 10. 25. 12:44

본문

ⓒ 뉴시스
위에 이미지 클릭 시 해당 채널로 이동합니다.

21-22시즌 EPL 득점자였던 손흥민 , 22-23시즌에는 유독 득점에 성공하지 못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으며 전체적으로 토트넘은 부진으로 많은 비난을 받고 있었다.

 

안토니오 콘테의 전술에 많은 지적과 케인의 이적설 더 나아가 손흥민의 이적설까지 언급되고 있는 현재 독일 매체에서 "손흥민이 이적을 고민하고 있다며 레알마드리드가 예의주시 중"이라고 보도하기 시작했다.

 

우선 독일 매체에서 손흥민이 이적을 원한다는 이유는 바로 리그 우승이었다. 손흥민은 토트넘에서 트로피를 들어올릴 지 의문을 가지기 시작했다고 전해지고 있었으며 자신의 미래에 대해 신중히 고민할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었다.

 

이 말은 즉 해리 케인이 이전 우승을 위해 팀을 떠날 때와 같은 이유였다. 현재 해리 케인도 바이에른 뮌헨 이적설이 지속적으로 언급되고 있는 상황이었으며 여기서 손흥민은 케인이 떠날 경우 그 역시 이적을 선택할 가능성이 있다고 전해지고 있었다.

 

이러한 와중 레알마드리드의 감독인 카를로 안첼로티가 그의 영입을 원한다는 소식까지 전해지며 손흥민의 레알마드리드 이적은 급물살을 타고 있는 가운데 독일 매체에서는 손흥민의 라리가 진출에 긍정적인 시선으로 바라보고 있었다.

 

여기서 영국 매체에서는 손흥민의 이적 가능성을 0%라고 말하지 않았다. 우선 콘테와 케인의 거취에 따라 손흥민도 이적을 선택할 수 있다는 이야기들이 나오고 있었다.

콘테의 재계약을 체결할 경우 케인은 콘테 체제에 잔류할 가능성이 높았고 이어 손흥민까지 잔류를 할 것이라는 것이 이상적인 스토리였다.

 

하지만 반대로 콘테 감독이 재계약을 하지 않을 경우 케인은 토트넘에서 우승 가능성을 높게 바라보지 않아 이적을 선택할 가능성이 높았고 자연스레 손흥민까지 우승 가능성을 낮게 책정에 끝내 이적을 선택한다는 시나리오가 언급되고 있었다.

 

그렇다면 손흥민의 레알마드리드 이적 가능성은 확률상 높은 수치가 책정될까? 현 시점에서 답은 "아니오"라고 말할 수 있었다.

 

현재 레알마드리드는 왼쪽 윙으로 비니시우스 주니오르를 배치하고 있는 상황이며 더 나아가 호드리구까지 존재한다는 면에서 레알마드리드가 손흥민을 영입할 확률은 매우 낮았다.

 

무엇보다 에당 아자르까지 보유하고 있는 상황에서 레알마드리드가 손흥민의 영입을 원한다는 소식은 현실 가능성이 낮았고 무엇보다 30대인 손흥민이 젋은 비니시우스와 주전 경쟁에서 승리할 지도 의문이라는 것이었다.

 

다니엘 레비 회장의 협상 능력을 생각했을 때 손흥민의 이적료는 결코 저렴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았고 레알마드리드가 30대인 그에게 많은 이적료를 사용하기에 적합하지 않다라는 것이 많은 언론 매체의 생각이었다.

 

이러한 이적설에 말해주는 내용은 손흥민이 레알마드리드로 이적할 가능성이 아닌 그가 토트넘을 떠날 가능성을 알려주는 것 같았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