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2-23 라리가 37Round] 바르셀로나 , 이강인 없는 마요르카에게 3-0승리 , 알바-부스케츠 홈팬들과 작별

FootBall/라리가 Story

by 푸키푸키 2023. 5. 29. 13:49

본문

이강인이 경고 누적으로 빠지며 바르셀로나전을 어떻게 진행할 지 주목되던 마요르카 , 하지만 바르셀로나에게 3-0 완패를 당하며 무력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반면 바르셀로나에서 이번 시즌을 끝으로 떠나게 된 조르디 알바와 세르히오 부스케츠의 마지막 홈경기였으며 이들은 교체됐을 때 박수를 받으며 홈팬들과 작별 인사를 했다.

 

바르셀로나의 선발 라인업 및 포메이션은 4-3-3으로 스쿼드는 아래와 같았다.

 

GK - 마르크 안드레 테어 슈테겐

DF - 알레한드로 발데 , 쥘 쿤데 , 안드레아스 크리스텐센 , 조르디 알바

MF - 파블로 가비 , 세르히오 부스케츠 , 프랭키 더 용

FW - 우스만 뎀벨레 , 로베르토 레반도프스키 , 안수 파티

 

마요르카의 선발 라인업 및 포메이션은 5-3-2로 이강인은 경고 누적으로 출전하지 못했다.

 

GK - 도미니크 그리프

DF - 파블로 마페오 , 조셉 가야 , 마르틴 발렌트 , 호세 코페테 , 자우메 코스타

MF - 다니 로드리게스 , 이드리수 바바 , 마누 모를라네스

FW - 아마스 은디아예 , 베다트 무리키

ⓒ 연합뉴스

경기가 시작되고 1분 침투하던 가비가 파티에게 패스해 그리프를 속이고 빈 골문에 파티가 득점에 성공하며 선제골을 기록하는 바르셀로나였다.

 

9분 가비가 중거리 슈팅을 시도하지만 그리프가 공을 잡아내고 10분 뎀벨레게 침투를 시도하지만 마페오에 밀려 넘어지며 파울이 선언된다.

 

13분 은디아예가 발데에게 깊은 태클을 시도하며 옐로 카드를 받고 주심은 VAR 판독을 통해 옐로 카드가 아닌 레드 카드를 들어올린다.

 

20분 파티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나고 24분 더 용의 전진 패스 , 레반도프스키가 궤도를 바꿔 침투하던 파티에게 공을 내주고 가볍게 득점에 성공하며 멀티골을 기록하는 안수 파티였다.

 

30분 레반도프스키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그리프가 공을 잡아내고 36분 레반도프스키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넘어간다.

 

45분 파티가 중거리 슈팅을 시도하지만 그리프가 선방해내고 47분 부스케츠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굴절되며 골대를 벗어난다.

 

이렇게 전반전이 종료되고 54분 파티의 크로스 , 레반도프스키가 헤딩으로 뎀벨레에게 패스를 내주고 뎀벨레가 헤딩을 시도하지만 수비에게 막힌다.

 

57분 알바의 크로스 , 레반도프스키가 헤딩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나고 60분 세르지 로베르토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난다.

 

67분 바르셀로나의 프리킥 키커로 레반도프스키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맞추고 70분 가비가 시도한 강력한 슈팅이 득점으로 기록되며 스코어는 3-0이 되어버린다.

 

73분 흘러나온 공을 부스케츠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수비에게 막히고 73분 레반도프스키의 크로스 , 크리스텐센이 헤딩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벗어난다.

 

74분 더 용의 패스를 받은 파티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그리프가 공을 잡아내고 78분 뎀벨레의 크로스 , 레반도프스키가 발리 슛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넘어간다.

 

79분 바르셀로나가 안수 파티와 하피냐를 교체하고 80분 조르디 알바와 마르코스 알론소가 교체되며 리그 마지막 홈경기에서 박수를 받는 알바였다.

 

84분 바르셀로나가 세르히오 부스케츠와 에릭 가르시아를 교체하고 선수들과 포옹하며 박수를 받는 부스케츠의 교체였다.

 

이렇게 경기가 종료되며 마요르카에게 3-0 승리를 거두는 바르셀로나였다.

-마요르카 압도한 바르셀로나-

이강인의 결장은 치명적으로 다가왔던 마요르카였지만 은디아예의 레드 카드로 인해 수적 열세를 가지고 바르셀로나를 상대해야 했던 마요르카였다.

 

결국 바르셀로나의 끌어올린 공격으로 인해 실상 반코트 경기라고 말해도 이상할 것이 없던 경기였으며 오히려 바르셀로나 선수들은 안수 파티에게 득점 찬스를 내주며 자신감을 이끌어내는 경기가 되어버린 것 같았다.

 

이 경기에서 특별했던 것은 부스케츠와 알바의 홈 고별전이라는 것이었으며 마요르카는 스포트라이트를 누릴 수 없었고 오로지 바르셀로나 선수와 팬들에게 특별한 경기가 되었다고 말할 수 있는 경기였다.

 

-경기 통계-

이 경기에서 바르셀로나는 28번의 슈팅 중 9번의 유효 슈팅을 기록하였으며 마요르카는 3번의 슈팅 중 1번의 유효 슈팅을 기록했다.

 

점유율과 패스에서 바르셀로나가 압도하는 경기였고 마요르카는 200번도 안되는 패스 횟수를 기록하며 경기 전체를 바르셀로나에게 내줬다고 말해도 이상할 것이 없던 경기였다.

 

이 경기는 총 13번의 파울이 선언되었으며 마요르카는 1장의 레드 카드를 받은 가운데 최고 평점은 우스만 뎀벨레의 8.6점으로 선정되었다.

 

레반도프스키와 파티는 각각 8.2점의 평점을 받았고 은디아예의 태클로 인해 일찍 교체된 발데를 제외하면 모두 7점 이상의 평점을 기록하는 바르셀로나 선수들이었다.

 

이 경기 최하 평점은 레드 카드의 주인공 은디아예의 3점이었으며 마요르카 선수들은 6~7점대의 평점을 보여주며 바르셀로나전에 무력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