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피셜] 알 나스르, AC밀란 우승 감독 스테파노 피올리 선임, 호날두와 함께한다

FootBall/오피셜 Story

by 푸키푸키 2024. 9. 20. 13:16

본문

ⓒ 알 나스르 SNS

얼마 전 루이스 카스트루 감독을 경질한 사우디아라비아 알 나스르, 호날두와 브로조비치, 라포르트, 마네와 같은 선수들을 지휘하는 감독이었지만 끝내 성적 부진으로 그의 경질을 선택한 알 나스르였다.

 

이들은 이전부터 카스트루 감독의 경질을 준비하고 있었으며 이미 차기 감독으로 전 AC밀란의 감독 스테파노 피올리에게 관심을 가지고 있었다.

 

24-25 시즌이 개막하기 전 AC밀란을 떠난 피올리 감독을 차기 감독으로 선택한 알 나스르는 끝내 새 감독으로 그와 3년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을 발표했다.

 

피올리 감독은 과거 현역 시절부터 감독으로 데뷔한 이래 이탈리아를 벗어난 적이 없었으며 오로지 이탈리아 내 구단에서만 활동했던 인물이었다.

 

그는 오랜 시간이 지나서야 첫 해외 진출 구단으로 사우디아라비아 알 나스르를 선택했으며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알 나스르에 합류한 뒤 3번째 감독이 되어버렸다.

 

스테파노 피올리는 알 나스르의 훈련 일정에 참가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선수들과 인사를 나눈 가운데 그는 21일 스티븐 제라드가 이끄는 알 에티파크와 원정 경기에서 감독 데뷔를 할 예정이었다.

 

피올리 감독은 AC밀란을 바꿔가며 끝내 리그 우승과 챔피언스리그 복귀에 일조한 감독이었다.

 

그리고 무엇보다 다양하고 오랜 감독 생활이 이제야 빛을 받던 인물로 알 나스르는 그토록 원하던 피올리 감독 선임에 기뻐할 수밖에 없었다.

 

알 이티하드 역시 피올리 감독을 원했지만 무산된 뒤 알 나스르와 협상해 계약에 성공하는 피올리 감독이었다.

 

그는 벤제마가 아닌 호날두와 함께하게 되었으며 그가 알 나스르를 정상으로 이끌지 지켜봐야 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